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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9 2017

2018년 스낵식품 시장규모 5,000억위안 초과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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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스낵식품 시장규모 5,000억위안 초과예상

날짜: 2017-12-28 출처:중국 상업연구소

중국 스낵식품의 매출량이 성장함에 따라 스낵식품 시장규모도 급격히 확장되고 있다. 스낵식품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소비품으로 되어 가고 있다. 관련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2017년 전국 스낵식품 시장규모는 4,849억위안에 달하고 2018년 시장규모는 5,000억위안을 초과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중국의 빠른 경제 성장과 도시화 발전에 따라 도시인구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국민들의 수입이 늘어나고 가처분 수입이 증가되면서 중국의 스낵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제공하였다.


스낵식품이란 “간식”류 식품으로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여유시간, 휴식시간에 즐겨 찾는 식품이다. 주로 곡물류 제품(빵, 튀김 등), 캔디 초콜릿, 견과류, 스낵 밀가구 가공품, 야채과일류, 육류 가공품, 젤리, 케이크 등으로 나뉜다. 스낵식품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심신적인 안정을 줄 수 있음으로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생활 필수품으로 되었다.


《2017-2022년 중국 스낵식품업계 발전 전경 및 투자 분석 보고》에 의하면 2011-2016년 중국 스낵식품 매출량은 계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연평균 증가율은 3.78%에 달한다. 2011년 매출량은 1,350만톤으로 2016년은 1,625만톤으로 상장하였다. 2017년 전국 스낵식품 매출량은 1,693만톤에 달할 것이며 2018년은 1,749만톤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스낵식품의 매출량이 계속 증가됨에 따라 스낵식픔 시장 규모 또한 계속 확대되고 있다. 관련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중국 스낵식품 시장 규모는 2011년의 3,205억위안에서 2016년의 4,520억위안으로 증가하여 연평균 증가율은 7%에 달하였다. 중국 상업 연구소는 2017년 전국 시낵식품 시장규모는 4,849억위안에 도달하고 2018년에는 5,000억위안 초과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시사점-


현재 중국 식품 관련 시장규모가 큰 품목은 스낵과 라면이다. 중국 내에 건강에 대한 인식이 점점 강해지면서 스낵제품에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기존에 당분 및 지방섭취의 위험성을 익히 알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이 신선과일 및 채소로 만들어진 스낵제품을 선호하면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는 스낵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또한, 현재 중국 내에서는 일일섭취 가능한 견과류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 시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비록 한국의 견과류 제품이 중국 및 미국 등 타국가와의 가격 경쟁력 부분에서 약세를 보일 수 있지만 특정고객만을 대상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고 선별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한국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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