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 SNS 마케팅에 성공한 미국내 No. 1 요리채널 TASTY
조회2022□ SNS 마케팅에 성공한 미국내 No. 1 요리채널 TASTY
□ T A S T Y
* TASTY는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Buzzfeed사 소유의 음식 관련 전문 동영상 채널로,
주로‘Facebook에 게시된 요리법 동영상’시리즈로 유명함.
* Facebook내 TASTY 채널은 2015년 7월 31일에 론칭하였으며, 2017년 7월 현재날짜로 약 전세계 8,700만명의
팔로워가 있음. 2016년 10월에는 15억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Facebook내 조회건수 4위를 차지, 런칭
1년 만에 요리장르 1위 채널로 자리잡음.
* 요리법 동영상은 평균 1분 정도의 길이이며 배경음악 외에는 소리가 없는 비쥬얼 중심의 동영상으로 제작되며, 소셜
미디어의 기능에 특별히 최적화된 콘텐츠로 평가받으며 현재 큰 성공을 거두고 있음.
□ 시사점 이 자료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소셜 미디어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기술방식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TASTY 채널을 벤치마킹하여 국내에서도 한국의 특성과 식문화에 맞는 요리채널에 관한 사업구상도 고려해볼만 고 판단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뉴욕 aT =
'[미국-뉴욕] SNS 마케팅에 성공한 미국내 No. 1 요리채널 TASTY'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