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3 2017

[미국-LA] 미국인 절반, 인공재료 포함하지 않은 식품에 돈 더 쓴다

조회2178

미국인 50% 인공재료 포함하지 않은 식품에 돈 더 쓴다

 

 

 

닐슨(Nielsen)이 최근 발표한 ‘Homescan Shopper Health Survey’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미국인이 식품마켓에서 제품을 찾을 때 인공재료가 없는 제품을 선택한다고 답했다.

 

또한 포장에 인공색소가 포함되지 않았다고 표기된 제품이나, 이 같은 내용을 광고하는 제품에 소비하는 금액은 180억달러 규모에 달한다.

 

그러나, 실제로 이를 제품 포장에 표기한 제품은 전체 7%에 불과했다. 닐슨은 만약 이들 제품이 인공재료 불포함을 제품 포장에 표기하거나 광고에 반영하면 2,400억달러 규모의 매출을 더 올릴 것이라고 예측했다.

 

닐슨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8%는 낮은 칼로리 섭취 등의 식습관을 따르고 있다. 또한 22%의 미국인은 섭취하는 식품의 설탕 함유량을 낮추기 위해 노력한다고 답했다.

 

[시사점]

*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 포장에 표기된 영양성분표를 꼼꼼히 확인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인공색소를 포함한 인공재료 함유량이 낮은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음

* 식품제조업체들은 낮은 칼로리, 건강한 재료를 사용했음을 셀링 포인트로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필요 있음

 

출처 : FoodDive 06.04.17

 

 

 

LA aT

   

'[미국-LA] 미국인 절반, 인공재료 포함하지 않은 식품에 돈 더 쓴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