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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5 2017

[일본-도쿄] 아사히맥주 가격인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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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아사히맥주가  2018년 3월 이후에 출시하는 캔맥주를 제외한 업무용이나 병맥주의 가격인상을 발표(2017년10월3일)

   업무용 맥주를 중심으로  수퍼 드라이 등 맥주계음료 가격이 10%정도 인상 예정

   아사히맥주의 가격 인상은 2008년 이후 10년만의 가격인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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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사히맥주가 가격을 인상한 이유는 인력부족에 따른 인건비 및 물류비 등의 상승이 원인으로 보여짐

     ※금년도 6월 주세법 개정으로  정당한 이유없이 원가보다 낮은 가격의 판매를 엄격하게 규제됨

    

ㅇ 특약점계약을 맺고 있는 도매점에 출하되는 맥주가 가격인상의 대상이 되며,

    음식점 및 소매점의 소매가격은 각 가게측에서 가격을 결정하게 됨

 

 맥주시장 점유율 1위인 아사히맥주의 가격 인상은 경쟁타사의 가격 및 외식업계 가격 상승이 불가피함 

    아사히맥주의 가격상승 발표에 외식업체는 이미 가격인상의 움직임을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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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맥주시장은 1994년에 정점으로 맥주시장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임

    생맥주를 찾는 젊은층의 감소, 맥주이탈 현상이 시장 감소의 주요 배경임

 

ㅇ 출처

  - 아사히신문디지털 : http://www.asahi.com/articles/ASKB37K81KB3ULFA03K.html 

  - 산케이뉴스 : http://www.sankei.com/economy/news/171003/ecn1710030051-n1.html

  - 일본경제신문 : https://www.nikkei.com/article/DGXMZO21888740U7A001C1TJ2000/

              

ㅇ시사점

 -  알콜 도수가 낮고, 마시기 쉬운 주류를 선호하는 젊은층의 맥주 수요는 점차 줄고 있으며,

    맥주의 가격상승으로 인해 맥주소비는 더욱 감소할 것으로 전망  

 -  맥주 판매가격 인상을 계기로 가격경쟁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산  맥주, 제3 맥주, 막걸리 등을 앞세워

     대일 수출확대 기회로 연결할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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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맥주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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