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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29 2017

[인도네시아] 소매 대기업 트란스마트 까르푸, 금년 신설매장 23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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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소매 대기업 트란스마트 까르푸, 금년 신설매장 23개 추가

 

ㅁ 주요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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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 인도네시아 복합기업 CT 그룹 산하 소매 대기업 트란스 리테일 인도네시아(PT. Trans Retail Indonesia)는 금년 4분기에 매장 10개를 추가 신설하여 금년 내 총 23개 매장을 신설완료 할 것이라고 발표함

 

  ㅇ 트란스 리테일 인도네시아의 사뜨리 하밋 홍보부장은 연초부터 국내 서부 및 동부 지역에 총 13개 지점을 새로 오픈하였으며, 연말까지 추가로 10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언급함

 

  ㅇ 현재 트란스 리테일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 내 까르푸(Carrefour) 70개 지점, 트란스마트 까르푸(Transmart Carrefour) 23개 지점, 트란스마트(Transmart) 6개 지점 및 그로세린도(Groserindo) 2개 지점 포함 총 101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향후 신설되는 10개 매장을 추가하면 총 111개 매장을 운영할 계획임

 

  ㅇ 트란스 리테일은 지난 2010년부터 까르푸 매장을 인수하였으며, 까르푸 매장명은 2018년까지만 사용하는 것으로 계약함. 트란스마트 까르푸는 매장내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 식당,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접목시켜 단순 상품판매의 기존 대형유통마켓 운영구도와 달리 문화 공간 및 생활 거점으로 차별화를 추구함

 

ㅁ 시사점

 

  ㅇ 인도네시아 하이퍼마켓 및 편의점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는 추세임. 하이퍼마켓 분야에서는 트란스마트 까르푸, 자이언트(Giant), 슈퍼린도(Superindo), 하이퍼마트(Hypermart)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대도시 외 지방 중소도시와 인도네시아 자바 외곽 지역에 분포되어 있음

 

  ㅇ 주요 대형유통매장에는 별도의 한국식품관 또는 수입식품관이 마련되어 있어 현지 소비자들의 한국농식품 구매가 용이한 편임. 저렴하고 경제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인도네시아 대형유통매장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한국홍보판촉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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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Kontan, 자카르타경제일보(2017.09.28.)

 

=자카르타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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