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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9 2017

[중국-베이징] 중국 쌀 소비 및 가공품 시장현황

조회1433

 

+ 제품사진 및 가격대 등 상세정보는 첨부의 PDF로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 쌀 소비 및 가공품 시장현황(2017.3)


조사 : aT베이징지사


 ㅇ 쌀 소비현황(주요제품 및 가격 등)
   - 일반 대형유통매장은 5∼10kg 중저가 제품이 대부분이며 백화점 등 고급유통매장은 5kg 이내 소포장 고급제품이 대부분 차지

  
 ㅇ 한국 제품 진출현황
   - 코프코(중량)에서 수입한 한국쌀(2kg, 가격 89.90위안)과 이천쌀(4kg, 185.90위안)이 온라인몰 경동을 통해 판매
   - 코프코 쌀은 2016년 BHG 매장에서 판매, 이천쌀은 2017년 Ole, BHG 등 오프라인 고급 유통매장에서 판매

 
 ㅇ 쌀가공품 생산현황
   - 쌀가공품으로 쌀국수, 쌀이유식, 떡, 술, 쌀과자 등이 있음
  
 ㅇ 쌀 가공품 소비현황(주요제품 및 가격)

 

 진출전략
 ㅇ 중국 내 수입 자포니카 쌀 시장이 크지 않아 쌀의 경우 지자체, 업체별 접근보다는 “한국산” 단일 브랜드 구성, 통일된 품질, 세련된 디자인, 가격 통일 필요
   - 중국산 일반 쌀 가격의 경우 한국산의 약 50% 이내 수준이며, 실제 수입 후에는 관세(1∼65%), 증치세(13%), 수입통관비용 등이 추가되어 가격 경쟁력이 낮음 
 ㅇ 소포장 및 박스, 패트병, 캔 등 세련되고 다양한 선물용 패키지 판매 필요
 ㅇ 쌀 가공식품의 경우 이유식, 영유아용 과자 시장으로 상품 개발 및 기 출시제품의 판매확대 지원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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