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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 2021

미국, 천연 및 유기농 제품의 매출 증가세 둔화 속에 낙관적 시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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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Hope의 수석 부사장인 Carlotta Mast는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천연 제품 엑스포 이스트 (Natural Products Expo East)에서 2020년은 펜데믹에도 불구하고 매우 놀라운 해였으며 총 산업 매출이 12.7% 증가한 2,560억 달러에 달했다고 말하였다. 그녀는 대면 및 가상 이벤트 참석자들에게 이러한 매출 급증은 친숙한 제품들의 제한된 공급과 새로운 것을 소비하고자 하는 욕구, 식료품 저장 수요, 소비자들의 브랜드 탐사 등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매출 증가세는 면역 증진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촉발되었으며 2021년에 COVID-19의 위협이 백신 접종률 상승 등으로 인해 완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유기농 카테고리는 소비자들에게 광범위한 매력을 보이고 있다고 말하였다. 그녀는 펜데믹 위협 감소로 인해 2020년 같은 강한 수요 증가세가 나타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강한 수요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그녀는 펜데믹의 위협이 줄어 들었지만 면역력을 지원하는 건강과 웰빙 트랜드는 소비자에게 최우선 순위가 되었고, 이를 통해 2021년 산업이 성장하는데 지속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2021년 업계의 매출에 대해 Mast는 6.6% 증가한 2,710억 달러로 전망하였다. 이는 2020년의 12.7%의 성장률 보다는 둔화된 수치지만, 여전히 견고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한 것이다. 추가로 2023년까지 매출 3,0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그녀는 작년 보여주었던 90억 달러에 달하는 매출 성장은 장기적 성장의 시발점이었으며, 향후 3년간 유기농 업계는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천연 및 유기농 산업에 있어 성장을 이끈 카테고리는 식음료 부문이었으며, 2020년 업계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식음료 파트의 성장 강력한 성장 동인은 여전히 남아 있다고 SPINS의 수석 부사장 Kathryn Peters가 말하였다. 그녀는 천연, 유기농 및 기능성 식음료가 2,00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Peters는 2021년 천연 및 유기농 식음료 매출이 약 7% 성장하여 2020년의 9% 성장에 비해 성장률이 낮을 것으로 보이지만 펜데믹 이전인 2019년 5% 보다는 높은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였다.


업계 리더들의 천연 및 유기농 상업에 대한 낙관론에도 불구하고 Mast는 업계 이해 관계자들에게, 산업의 성장과 소비자의 관심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진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 혁신을 통해 제품을 공급해야 한다고 말하였다. 


예를 들어 면역 증진 효과에 대한 주장은 지난 18개월 동안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역할을 하였으나, 앞으로 해당 업계의 제품을 소비하게 하는 동인은 예방접종 이후에도 남아 있을 문제인 수면, 스트레스, 아이들의 건강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Peters는 업계가 이미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혁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SPINS의 조사에 따르면 엘더베리, 에키나시아, 카뮤카뮤로 대표되는 면역력 증진 관련 클레임이 51% 증가하였다. 또한 휴식 및 스트레스 감소에 대한 클레임은 CBD, 멜라토닌, 테아닌 등의 성분으로 대표되며 36% 증가하였다. 마지막으로 차가, 리시 머쉬룸, 아슈와간다, 마카, 홀리 바질 등의 적응 물질 사용도 32% 증가했다. 

Peters는 또한 소비자들이 식품에서 얻는 의약적인 효능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면서, 식이 보조제를 통해서 얻었던 효능들을 얻기 위하여 이제는 전통적인 식품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말하였다. 2021년 8월 8일 종료되는 기간에서 아슈와간다 매출은 129.5% 증가하였고 슈퍼버섯 판매는 16.1%, 모링가는 14.7%, 엘더베리는 96.5% 증가한 매출을 기록하였다. 


SPINS의 데이터에 따르면 기능성 성분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식물 기반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존재하고 있다. Peters는 식물 기반 제품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52주 간의 식물 기반 제품 판매가 1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Peters는 식물 기반 제품이 강세는 인체와 지구에 더 나은 선택이라는 소비자의 신념에서 기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조:

 Sales growth of natural, organic products slows, but still on track to surpass $300bn by 2023

https://www.foodnavigator-usa.com/Article/2021/09/24/Sales-growth-of-natural-organic-products-slows-but-still-on-track-to-surpass-300bn-by-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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