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5 그룹이 3분기 업무결산 기준 금융지표를 공개했다. 회사 측은 순매출이 11.6%가 늘어 5,420억루블(한화 약 9조 188억 8,000만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중 10.3%는 오프라인 판매 증가에 따른 것이고 1.3%는 디지털 비지니스 부문의 매출 성장에 기인했다.
디지털 비지니스 매출은 전년 대비 156.9%가 늘어 107억 루블(한화 약 1,781억 5,500만 원)을 기록했다. 평균 2% 수준인 X5의 러시아 전체 디지털 판매 총매출과 비교 모스크바와 모스크바 주에서 발생한 디지털 판매 지분은 3.6%였다.
e-commerce 시그먼트의 총매출액(GMV)은 116억 루블(한화 약 1,931억 4,000만 원)을 달성했고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2.5배가 증가한 지표이다( 2021년 9개월간 총매출은 352억 루블, 한화 약 5,860억 8,000만 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2.7배 증가).
판매체인인 '파테로츠카'의 오프라인 총판매는 7.7%의 매장면적 확대와 5.0%의 LFL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간 대비 11.6%가 늘었다.
X5의 또 다른 판매체인인 '페레크료스톡'의 오프라인 판매는 10.5%의 매장면적 증가 및 4.%의 LFL 판매증가에 히입어 10.2% 증가했다.
X5그룹은 3분기 353개의 신규매장을 오판했고 133개의 거주지 친화매장을 오픈했고 10개의 수퍼마켓이 새로운 컨셉으로 리모델링 되었다.
* LFL판매지표: 신규오픈 매장을 배제한 기존 매장의 판매지표
기사출처:
https://retailer.ru/x5-group-opublikovala-finansovye-rezultaty-po-itogam-tretego-kvartal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