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베트남에서 유행하는 디저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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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트남의 디저트 대명사 : 음료
- 베트남 시장 조사기업 미브랜드(Mibrand)에 따르면 베트남 현지에는 최소 30만 개 이상의 카페가 있고, `23년 베트남 카페 시장 규모는
약 11조 5천억 동(약 6,520억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전년도 대비 7.5% 증가한 수치로 확인된다.
- 베트남 현지에는 매우 다양한 음료가 판매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커피, 밀크티, 주스 등이 품목이 있다. 주요 판매 채널로는
오프라인의 비중이 높으나, 사무실 건물 주변에는 온라인 배달 어플에서 주문한 음료 전달을 위한 배달원들이 1층에서 기다리는 모습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베트남의 다양한 간식
- 간식 스프 (Chè) : Taste Atlas에서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맛있는 디저트 21위에 선정되었으며 자몽, 팥, 망고와 같은 다앙한 종류로
현지인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 코코넛롤 (Bò Bía) : 현지에서 생산되는 코코넛을 이용한 간식으로, 검은 참깨와 달고나를 같이 넣어서 말아먹는 현지 길거리 간식으로
인기가 있다.
- 아이스크림 :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호안끼엠(Hoan Kiem) 호수 근처에 본점이 위치한 짱띠엔 (Trang Tien) 아이스크림이 있으며,
베트남 서호 (Ho Tay)에 본점이 위치한 서호 아이스크림 (Kem Ho Tay)이 있다.
- 바나나빵 (bánh chuối chiên) : 베트남의 주요 겨울 간식으로, 바나나를 자른 후 튀긴 간식으로 주로 길거리에서 판매 된다.
- 과일 : 현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과일을 판매하며, 길거리에서도 잘라놓은 과일을 판매하는 판매대를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콩국 (Tào Phớ) : 베트남의 주요 간편식으로, 다른 간식 대비 낮은 칼로리 및 저렴한 가격으로 현지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다.
▶ 베트남 현지에서 각광받는 한국 간식
- 다양한 식문화를 쉽게 받아들이는 소비자들의 성향에 따라 현지 K-Food의 인지도는 매우 높은 편이며, 다양한 간식 또한 현지
소비자들에게 퍼져있다.
- 주요 간식 제품으로는 아이스크림. 과자, 파이류와 같은 RTE (Ready To Eat) 제품부터 붕어빵, 떡볶이, 핫도그와 같은
즉석 제조 간식도 현지 소비자들에게 소비되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시사점
◦ 베트남의 간식 문화는 매우 다양하며, 현지의 주요 간식들은 베트남 현지에서 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들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으며,
현지인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종류 및 구성을 통해 한국산 제품 대비 매우 낮은 가격에 형성되어 판매되고 있다.
◦ 따라서 베트남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한국 식품기업은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현지 수요를 반영한 유망품목을 선정하고,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판매를 진행, 이후 소비자 기반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전략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 출 처
◦ Vượt Starbucks, Mixue trở thành chuỗi F&B nhiều cửa hàng nhất thế giới / Z News / 2025.02.12.
◦ Chuỗi trà sữa Phúc Long lãi hơn 300 triệu đồng/ngày / Z News / 2025.02.05.
◦ Chiến lược kinh doanh của Phúc Long: Chuyển mình chậm nhưng chất/ MISA / 2025.02.04.
◦ Món chè Việt Nam lọt top món tráng miệng ngon nhất châu Á / Kinh Te Do Thi / 2024.10.19.
◦ Việt Nam có hơn 500.000 quán cà phê? / Dan Tri / 2024.08.16.
문의 : 하노이지사 이승현(zzsk1010@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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