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홈 뉴스 공지사항
07.09 2024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몽골 GS25와 K-푸드 콜라보 매장 오픈!

조회959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몽골 GS25와 K-푸드 콜라보 매장 오픈!

한국 라면, 주류 등 K-푸드 전용 매장으로 현지인 방문 성지 예감

external_image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K-푸드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몽골 GS25와 함께 K-푸드 콜라보 매장을 운영한다.


 몽골은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계 유통매장이 늘어남과 동시에 K-푸드 수출도 증가세를 이어가며 현지 소비 저변이 확대되고 있는 신흥시장이다. 특히 몽골 젊은 소비자들은 한류 드라마나 예능에서 본 편맥(편의점 맥주), 한강 라면 등 한국의 편의점 문화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에 농식품부와 공사는 몽골 내 273개 편의점을 운영 중인 GS25와 협력해 소비자들이 많이 방문하는 몽골 GS25 매장을 중심으로 ‘K-주류·라면 콜라보 홍보’를 추진하고, 몽골 인기 관광지에 ‘K-푸드 전용 팝업스토어’도 오픈해 현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유망 K-푸드를 엄선해 집중 홍보에 나선다.


 먼저 1일부터 ‘K-주류·라면 콜라보 홍보’ 매장과 인기 관광지 ‘K-푸드 팝업스토어’ 3개 점 오픈을 시작으로 9월부터는 몽골 GS25 30개 점에서 K-라면 집중 홍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K-푸드 콜라보 매장 콘셉트는 한국의 지하철역을 모티브로 디자인한다. 지하철이 없는 몽골에서 한국 드라마에서만 보던 지하철역의 모습과 함께 다양한 K-푸드를 선보여 몽골 소비자들에게 한국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몽골은 지난해 K-푸드 수출이 11.8% 증가한 국가로, 올해도 한류 인기에 힘입어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해외 진출을 확대 중인 GS25와 함께 K-푸드 콜라보 홍보 매장 운영을 계기로 향후 몽골 수출 확대는 물론, 몽골과 같은 유망 신시장 발굴에도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사진1) 지하철역(라면) 콘셉트 몽골 GS25 K-푸드 콜라보 매장

(참고사진2) 지하철역(소주) 콘셉트 몽골 GS25 K-푸드 콜라보 매장

'농식품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몽골 GS25와 K-푸드 콜라보 매장 오픈!'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