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한국미식주간’ 개최, 현지 외식 시장 공략!
조회1051베트남 ‘한국미식주간’ 개최, 현지 외식 시장 공략!
aT, 정부와 함께 K-수산물 신메뉴 론칭, 스타셰프 쿠킹쇼, B2B 상담회 등 추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주베트남 한국대사관(대사 최영삼)과 함께 27일부터 10월 5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한국미식주간(Korean Gastronomy Wee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푸드 베트남 외식 시장 고정 수요처 발굴을 위한 것으로, K-푸드 B2B 비즈니스 유통 상담과 한국산 우수 수산물 K-FISH를 활용한 신메뉴 한식 요리를 인터컨티넨탈호텔 레스토랑에 론칭해 베트남 현지 미식가들에게 선보인다.
개막식은 27일 하노이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최영삼 주베트남 한국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K-푸드 수입·유통업체, 벤더, 호레카(HORECA)* 구매 관계자, 현지 언론사, 인플루언서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HORECA : Hotel, Restaurant, Catering, Cafe 등의 B2B 외식업계 시장
특히 이날 개막식에서 미슐랭 2스타 서현민 셰프가 직접 개발한 완도 전복, 제주산 광어 등 다양한 K-FISH를 활용한 한식 메뉴 론칭 행사를 진행해 참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K-시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확인했다.
또한 같은 날 진행된 ‘K-푸드 B2B 비즈니스 유통상담회’에서는 K-푸드 수출입업체 14개 사와 베트남 식재료 도매·외식 등 B2B 식품 유통업체 35개 사가 1:1 구매 상담을 진행해 327만 달러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특히 인삼류, 쌀가공식품, 전복, 굴이 인기가 높았으며, 인삼김, 홍게 떡볶이 등 새로운 제품들도 두루 선보여 상담 열기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수산물 전문 도매상 러반히엡(La Van Hiep) 씨는 “미식 행사와 결합해 한국의 다양한 고품질 수산물을 만날 수 있어 매우 인상적”이라며, “이번 기회에 한국산 제품 취급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는 10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의 저명한 한식 셰프, 소믈리에, 티 마스터 등이 참여해 굴, 전복, 해초, 멍게, 김부각 등 K-FISH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메뉴를 개발하고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베트남 현지 미식가들에게 K-시푸드의 매력과 맛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aT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베트남은 지난해 K-푸드 수출 8억 6100만 달러 기록한 4위 수출국이며, 고품질 농수산식품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국가”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현지 B2B 외식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고부가가치 품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사진1) 베트남 ‘한국미식주간’ 미슐랭 2스타 서현민 셰프 쿠킹쇼
(참고사진2) 베트남 ‘한국미식주간’ B2B 비즈니스 유통상담회 전경
(참고사진3) 베트남 ‘한국미식주간’ 열띤 B2B 상담 현장
'베트남 ‘한국미식주간’ 개최, 현지 외식 시장 공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