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식품(고추장, 유자차) 현지화 마케팅 전략수립 조사 수출업계 참여 워크샵 개최안내
조회929전통식품 현지화 마케팅 전략수립 조사 수출업계 참여 워크샵 개최계획
1. 개최목적
○ 신규로 추진되는 고추장, 유자차의 해외 현지 Product Testing 조사에 앞서 업계가 참여하는 워크샵 개최로 수출업체에서 활용 가능한 실효성 있는 조사추진
2. 개최개요
○ 일시 및 장소 : ‘13. 8. 23(금) 13:00~18:00 / aT센터 미래로룸1
○ 대상 : 농식품부, aT (품목담당자 포함), 수출업체 (Product Testing참가 신청업체/ 고추장 6업체, 유자차 8업체,
인포마스터 (위탁업체)
○ 워크샵 일정
※ 세부추진일정은 워크샵 참가업체 규모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음
3. 참가업체 준비 및 제출사항
ⓛ 워크샵 참가 신청서 및 Product Testing 희망내용, 조사국가별 희망정보 등
② Product Testing 제품샘플 및 수출제품의 카다로그 등 설명자료 (상품정보)
* 목표시장 소비자 및 유통업체 바이어 등에 설명 할 수 있는 상품 정보 자료
4. 기대효과
○ 업체별 Product Testing 제품에 대한 희망내용의 의견수렴을 통해 세부 조사방법 등 설계로 업계에서 활용가능한 제품 R&D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농식품부, aT, 수출업체, 위탁 조사업체의 본 조사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통해 신규로 추진되는 정보조사 사업의 성과제고
5. 향후계획
○ 수출업체별 Product Testing 희망내용에 대한 국가별 조사시 세부적 반영
○ 업체별 Product Testing 최종 상품선정 및 샘플 확보, 필요시 조사시 소비자 및 유통업체 바이어 등 이해도 제고를 위해 수출상품 카다로그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