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의 호주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식료품 구매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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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ㅇ Roy Morgan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주 전체 식료품 구매자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약 500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이 식료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의사가 있다고 발표함
ㅇ 호주의 가장 대표적인 대형유통매장인 콜스(Coles)와 울워스(Woolworths)에서 식료품을 구입하는 구매자 가운데 34%가 온라인 식료품 구매를 고려 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18년에는 평균 월간 4%(Coles) ~ 5%(Woolworths)의 소비자만이 온라인으로 식료품 구매를 하고 있었음
ㅇ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Alibaba, Tmall, JD.com과 같은 중국계 온라인 쇼핑몰과 Kogan 등 6개의 로컬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 유치 노력 등이 있었기 때문임
ㅇ 또한 아마존의 경우 2017년 12월 호주시장 진출 이후 1만 명 이상의 호주 판매자가 가입했으며 제품 수도 2천 개에서 1억 개 이상으로 늘림
ㅇ 이러한 추세에 편승하여 작년 7월 eBay도 구매자들에게 양질의 배송 서비스를 공하기 위해 호주 포스트(Australian Post)와 협력 관계를 맺음
ㅁ 시사점
ㅇ 호주는 다른 국가와 달리 소매점에서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구매가 주를 이루고 있었으나
ㅇ '17년 호주에 첫 진출한 아마존과 중국계 온라인 쇼핑몰들의 적극적인 공세로 인해 온라인쇼핑몰을 통한 구매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향후 호주 전체 소매시장의 흐름이 변화 할 것으로 예상됨
*출처 : Financial Review(2019.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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