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7 2024

[말레이시아] 주요 편의점 채널 K-Food 신제품 출시

조회299

 ❍ CU 말레이시아는 올 초 비비고 할랄 만두 입점에 이어 비비고와 협업을 통해 비비고 만두와 즉석식품 메뉴를 접목한
   신메뉴 5종을 출시

  - 새로 출시된 신메뉴는 떡볶이와 치킨만두 및 비비고 만두 도시락 등 한국적인 메뉴와 더불어 현지 음식 락사*와 치킨만두를
   접목시킨 현지화 메뉴 등으로 구성

  * 락사 : 생선이나 닭으로 우린 매콤한 국물을 이용해 만든 현지식 쌀국수

 ❍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한국 길거리 음식 제품군 강화를 위해 단팥 호떡, 소불고기 호떡, 시나몬 피넛 호떡 등 호떡 3종을 출시

  - 호떡 홍보를 위해 현지 소비자 대상 호떡 맛 평가 영상 및 호떡 소개 영상 등을 인스타그램 및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적극 홍보 중

 ❍ 패밀리마트 말레이시아는 5.8~28일 동안 한국 길거리 음식 및 한국식 간식 등 각종 할인행사와 더불어 기간 한정 메뉴를 출시

  - 떡볶이, 김치볶음밥, 김밥 등 각종 한국 음식 대상 15% 할인행사 및 김치볶음 유부초밥 및 멜론 우유 등 행사 기간 한정
   이벤트 메뉴를 출시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CU 말레이시아 x 비비고 콜라보 

▲ 패밀리마트 말레이시아 행사


 ❍ 최근 현지 편의점 채널은 즉석조리 식품 및 음식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해당 부문 개발 및 향상에 투자하는 추세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편의점 시장은 28.6억 불 수준으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로 향후 5년간 연평균 10.1%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

 ❍ 현지 진출한 한국계 편의점 또한 현지 수요에 맞춰 규모를 확대하는 추세

  - 이마트24와 CU 모두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형태로 ‘21년도 처음 현지에 진출했으며 현재 각각 56개, 136개 매장을 보유 중

  - 이마트24, CU 말레이시아는 팬데믹 기간에 현지 배달앱 Grab을 통해 편의점 음식 배달 등으로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였으며
   엔데믹 이후에도 전자상거래를 통한 편의점 음식 주문이 증가하는 추세


external_image

▲말레이시아 편의점 매출 추이


▶ 시사점 및 전망

 ❍ K-POP 및 한국 드라마 등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현지 수요가 계속 이어지는 추세로 한국 식품업체는 현지 진출 유통매장과의
   협업을 통해 현지 진출 및 소비 저변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 출처

1) CU 말레이시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C7p2YdDNazf/?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MzRlODBiNWFlZA==

2) 더그루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71386

3) 패밀리마트 말레이시아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amilyMartMY/posts/pfbid0gurixnSPR6hJJRHdSp78zKPLRRSZPzKHVDuRZWMfV4qNXhU7uM83dL6npsccJ63Dl

4) 유로모니터

Convenience Retailers in Malaysia



문의 : 쿠알라룸푸르지사 정담원(damwon@at.or.kr)

'[말레이시아] 주요 편의점 채널 K-Food 신제품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말레이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