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7 2024

[대만] 대만 항공사, 요식업 브랜드와의 협작을 통한 신규 기내식 메뉴 발표

조회243

대만 항공사, 요식업 브랜드와의 협작을 통한 신규 기내식 메뉴 발표

대만 최대 항공사 중 하나인 에바항공은 대만 최대 바베큐 요식업 브랜드인 건배그룹(乾杯集團)과 합작하여 새로운 미슐랭 스타 기내식을 출시하며, 71일부터 타이베이 출발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및 뉴욕 노선 전 좌석 등급(비즈니스석, 프리미엄 이코노미석, 이코노미석)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메뉴는 '일본 A5 미야자키와 우특선 스테이크', '시그니처 닭고기 밥', '일본 A5 불고기 밥', '일본식 함박스테이크 밥'이 있다.


external_imageexternal_image

 

에바항공의 총경리인 쑨자밍(孫嘉明)은 여행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내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에 "대만 바베큐계의 대부"라는 별명이 있는 건배그룹의 산하 레스토랑인 "라오건배(老乾杯)"와 합작하였다. "라오건배(老乾杯)"는 세계 최초로 미슐랭 스타 영예를 안은 중국식 바베큐 레스토랑으로, 이번 합작 기내식 메뉴는 비행기 탑승 여행객들의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 거의 1년의 연구 개발 기간을 걸쳐 출시되었다.

건배그룹 회장은 "와규의 우수한 맛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그룹 요식사업을 다양한 업계에 소개하고 고품질 식자재와 요리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와규의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이번에는 에바항공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 각지로 떠나는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와규맛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석 이용자들에게는 '일본 A5 와규 스테이크' ' 시그니처 닭고기 밥'을 제공하는데, 4회 연속 일본 와규 올림픽 우승을 차지한 와규 부위를 사용하고, 으깬 감자 등 특선 토핑을 곁들여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제공함으로써 미슐랭 스타 바비큐 요리 맛의 극치를 선보인다.

또한 라오건배 고유의 시그니처인 닭고기솥밥은 생쌀과 닭고기 육수를 이용해 조리하여 쌀 한 톨의 탄탄한 식감과 풍부한 닭고기 향, 상큼한 맛으로 비행기 내 여행객들에게 "라오건배(老乾杯)"의 전통적인 요리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및 이코노미 기내식으로는 "일본 A5 와규 불고기밥""일본식 함박스테이크 밥", "우삼불고기밥"을 제공하며 여행객들의 비행 여정에 잊을 수 없는 최고의 기내식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합작 기내식 런칭 행사를 통해 에바항공 관계자는 전반적인 공급 상황과 신규 기내식 메뉴에 대한 승객의 피드백을 통해 추후 다른 노선에도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승객들에게 최고의 탑승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기내식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승객들이 기내식 메뉴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현재 미슐랭 3성 셰프, 중식 주방계의 대부 황청표(黃淸標), 웨루(玥樓) 최고급 광둥요리, 딘타이펑(丁泰丰) 등 다양한 요식업계와의 협작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시사점

코로나19 방역 해제 이후 항공여행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속에서 항공사와의 합작을 통한 한국산 농식품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국 농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필요가 있다.

자료 출처

https://www.chinatimes.com/realtimenews/20240605003408-260405?chdtv




문의 : 홍콩지사 박소윤(evelynpark@at.or.kr)

'[대만] 대만 항공사, 요식업 브랜드와의 협작을 통한 신규 기내식 메뉴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가금육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