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7 2024

[홍콩] 딜리버루 건강 음식 카테고리 주문량 급증

조회212

[홍콩] 딜리버루 기업용 고객, 건강 음식 카테고리 주문량 급증

external_image
사진출처: https://hk.on.cc/hk/bkn/cnt/finance/20240416/bkn-20240416151420936-0416_00842_001.html


홍콩 배달 업체 딜리버루
(Deliveroo) 는 기업용 버전 Deliveroo for Work(DfW)1분기 주문 데이터를 발표했는데 건강한 음식(Healthy)” 카테고리의 주문량이 거의 두 배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많은 기업 고객 중 금융 서비스 회사 및 컨설팅 회사의 주문량이 가장 많았다. 식당에서의 배달 뿐만아니라 마트 배달 주문량도 높았으며 특히 크리스마스와 새해 연휴 후에 건강 음식 주문량이 급격히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다. 202312월에 비해 20241월의 건강 음식 주문량이 거의 100% 증가한 바 있다.

지난 분기의 주문 내역 따르면 건강한 음식을 주문한 기업들이 가장 선호하는 레스토랑으로 Frutti(과일가게), Pololi(포케식당), Bite - SaladStop(샐러드 식당), Knead(샌드위치와 샐러드 식당)Ralph's Coffee 등이 꼽혔으며. 딜리버루는 건강한 음식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해당 음식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단체 주문 뿐만 아니라 직원 개인이 직접 점심을 배달주문할 때에도 더 건강한 음식을 선호한다고 밝혔으며 샐러드,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 에너지 음식과 상쾌한 스무디 등 건강한 음식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딜리버루의 데이터를 따르면 아시안 요리는 여전히 직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다. 그중에 일본식, 중국식과 한국식이 주문량이 가장 많으며 각 업종별로 주문 패턴이 다름을 발견하였다. 컨설팅 회사는 커피, 베이커리 빵류와 생과일주스처럼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식품을 선호하며 로펌은 일본식, 베트남식 도시락 등 정갈하면서도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그리고 연초부터 현재까지 각 회사들은 딜리버루 마트를 사용해서 탕비실에 다양한 간편식,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며 사무실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시사점:

딜리버루에 따르면 홍콩 소비자 중 특히 회사원들이 건강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며 금융서비스나 컨설팅회사의 경우 점심시간이 별도로 없는 경우가 많아 회사에서 간단하면서도 최대한 건강하게 먹는 것을 선호한다고 한다. 특히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여 요리하거나 샐러드처럼 바로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나 간식류가 인기가 있다. 회사원들에게는 빠르게 먹을 수 있으면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반영한 다양한 한국 간편식의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문의 : 홍콩지사 여지흔(yeojiheun@at.or.kr)

'[홍콩] 딜리버루 건강 음식 카테고리 주문량 급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