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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7 2024

[베트남] 아이스크림 시장 현황

조회79

베트남, 아이스크림(Ice Cream) 시장 현황

 

2024625, 하노이지사

 

키워드 :

베트남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

- 유로모니터(Euromonitor)의 베트남 아이스크림(Ice Cream in Vietnam) 보고서에 따르면, ‘23년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8.2% 증가한 207..7백만불이며, ‘28328.5백만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베트남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아이스크림 포장 용량에 따라 임펄스 아이스크림(소용량)과 테이크 홈 아이스크림(대용량)으로 분류됨

- 소용량으로 스틱바, , 미니컵 형태로 한번에 먹을 수 있게 만들어진 인펄스 아이스크림은 전체 시장 규모의 70.2%145.7백만불이며, 큰 통에 담겨져 나눠먹을 수 있는 종류의 테이크 홈 아이스크림은 62백만불로 29.8%를 차지

- 베트남 아이스크림 시장은 무더운 동남아의 기후적인 요인과 디저트 문화 확산 영향으로 꾸준히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는 유망한 시장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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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아이스크림 수입 및 유통현황

- ‘23년 베트남의 아이스크림 수입액은 전년 대비 5.9% 증가한 31,728천불이며, 주요 수입국은 태국, 인도네시아, 한국, 중국 등 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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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입산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태국산의 경우, 주요 제품이 영국 및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 유니레버(Unilever)의 브랜드 Wall’s의 태국 공장 생산 제품임

- 태국산 아이스크림은 수입 제품임에도 현지산 제품과 비교했을 때 소비들에게 큰 부담이 없고, 세계적 기업의 제품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현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시장 점유율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임

- ‘23년 베트남 아이스크림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Merino, Celano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기업 키도그룹(Kido Group)이 전체 시장규모의 46.7%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다국적 기업인 유니레버(Unilever/11.5%), 베트남 기업인 비나밀크(Vinamilk/9.0%) 순임

- 현재 베트남 아이스크림의 유통채널별 비중은 소매점 79.4%, 슈퍼마켓 11.2% 등으로 오프라인 유통채널이 99.8%이며, 온라인 유통채널은 0.2%에 불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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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 베트남 경제 발전에 따른 콜드체인 시설을 갖춘 현대적 유통채널 등의 증가 및 가계소득 증대와 디저트 문화 확산 영향으로 베트남 아이스크림 시장은 지속해 성장할 전망

- 최근 현지 소비자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 확대됨에 따라 일부 언론매체 및 소비자들은 아이스크림의 높은 당류 함유량으로 인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내고 있음

- 따라서 향후 타제품 대비 당류 함유량이 적은 저당 제품이 베트남 시장 진출에 용이할 것으로 보임. 다만 높은 가격이 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어 소용량 제품 출시 등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출 처

- Vì sao ăn kem, sôcôla lại khiến đường huyết tăng vọt?. Laodong.vn

- Ice Cream in Vietnam. Euromonitor.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84 24-6282-2987


문의 : 하노이지사 최성곡 (skchoi@at.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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