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02 2024

[미국] 펩시코, 맞춤화 개선을 위한 스마트 캔 및 AI 기술 실험

조회12

펩시코 (Pepsico)의 브랜드인 게토레이와 펩시가 지난 주 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쇼케이스의 일환으로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칸 라이언즈는 광고계의 오스카상이라 할 수 있는 연례 행사로 최고의 광고인을 선정하는 자리이다. 올해 펩시코는 행사를 통해 개인화 수준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마케팅, 디자인,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실험을 선보였다. 

게토레이는 스폰서로 참여한 스태그웰의 스포츠 비치 행사장에서 인공지능으로 구동되는 AI 수분 보충 코치인 안나 (Anna)를 시연하였다. 게토레이 스포츠 과학 연구소의 오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훈련된 인공지능 도우미 Anna는 수분 보충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소비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준다. 

게토레이의 AI 수분 보충 코치는 행사의 화두였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AI를 통해 사용자가 수분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교육하며, 스포츠 음료 브랜드의 연구소가 수십 년간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에게 엘리트 운동 선수에게만 제공되었던 전문가의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AI 수분 보충 코치 Anna는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셔츠와 블레이저를 입은 가상 아바타로 꾸며졌다. 사용자는 자신의 수분 보충과 관련된 구체적인 질문 뿐만 아니라 Anna가 가장 좋아하는 게토레이 맛이 무엇인지와 같은 가벼운 질문도 할 수 있었다. 대변인은 AI 수분 코치를 2024년 말 또는 2025년 초에 일부 시장에서 시범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매장 내 디스플레이와 같은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몰에서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펩시는 전면 디스플레이, 움직임 센서, 가속도계가 장착되어 사용자 경험을 맞춤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커넥티드 디바이스인 스마트 캔 (Smart Can)을 최초로 공개하였다. 이 탄산음료 브랜드는 향후 축구, 게임, 음악, 음식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및 팬들과 함께 이 캔 모양의 기기를 홍보할 예정이다. 

팹시는 탄산음료 캔의 상징성을 활용하여 이를 디지털 스크린, 최첨단 사운드 기술, 모션 센서를 갖춘 “인터랙티브 포털”로 재탄생시켰다. 마케터는 모양은 비슷하지만 실제로는 탄산음료가 들어 있지 않은 스마트 캔을 팬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잠재적으로 엑세스 코드 등을 전송할 수 있는 수단으로 포지셔닝 하였다. 

스마트 캔은 현재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없지만 향후 게임, 스포츠 등을 주제로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펩시 프로모션에 활용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마케팅 활동 일정은 향후 몇 달 내에 더 많은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펩시는 최근 미국에서 2위 탄산음료 브랜드의 오랜 자리를 닥터페퍼에게 내준 이후 소비자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참조:

 PepsiCo experiments with Smart Cans, AI tech to improve personalization

https://www.fooddive.com/news/pepsi-gatorade-AI-assistant-smart-can-cannes-lions/719692/



문의 : LA지사 박지혜(jessiep@at.or.kr)

'[미국] 펩시코, 맞춤화 개선을 위한 스마트 캔 및 AI 기술 실험'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