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19 2024

[미국] 식품 가격 보다 건강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

조회40


 최근 몇 년 간 건강에 좋은 식음료 옵션과 클린 라벨 식재료는 트렌드가 아닌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이는 글로벌 식품 기업인 폰테라 (Fonterra)의 웰빙 영양 솔루션 브랜드인 누티아니 (Nutiani)의 최근 보고서인 “건강, 영양 및 상승하는 비용 (The Health, Nutrition and Rising Costs)”에서 잘 드러난다. 

중국, 일본, 한국, 영국, 미국에서 2,500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건강 및 웰빙 제품의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웰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소비자의 67%는 웰빙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가장 큰 관심사로 건강 및 웰빙 관련 문제를 꼽은 소비자는 거의 60%에 달했고, 이는 2021년 55%에서 증가한 수치이다. 또한 응답자의 62%는 식품이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에 대한 신뢰가 과학적 증거와 성분의 효능에 달려 있다고 답하였다. 

이번 보고서는 브랜드가 소비자 수요를 충족하고 제품에 대한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 인플레이션에 탄력적인 전략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예산을 더 신중하게 관리하고 필수적인 영양 제품, 효과적인 성분 및 전체적인 제품 가치를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폰테라 (Fonterra)의 고급 영양 마케팅 책임자인 레베카 커스버트슨 (Rebecca Cuthbertson)은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현재 소비자의 감정과 요구를 이해하는 것은 브랜드들이 현재의 문제들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며, 가장 중요한 시사점 중 하나가 생활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줄어들지 않고 있다는 점이라고 언급하였다. 또한 수면, 면역력, 이동성이 건강 문제 중에서도 주요 관심사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해당 분야들은 소비자들이 더 적극적으로 개선을 위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노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금이 부족한 소비자들이 지출에 더욱 신중을 기하는 가운데 식단을 통해 건강과 웰빙을 관리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장애물로 꼽힌 것은 식재료의 가격, 건강한 식품의 맛, 건강 및 영양 제품의 비용 상승이 꼽혔다. 


식품 제조업체들은 현재 시장에서 빠르게 진화하는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하여 수요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커스버트슨 마케팅 책임자는 소비자들의 구매력 변화에도 불구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영양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을 고려할 때 영양 브랜드는 소비자의 주요 관심사와 우선 순위를 이해함으로써 타겟 고객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여전히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그는 더 나은 건강과 영양을 위한 노력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사이클에 있어 평생에 걸친 가치이며, 인플레이션 압력과 같은 혼란의 시기를 넘어서는 가치라고 전했다.  

 

건강 관련 식품의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식지 않고 있다. 특히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예산에 제약을 받는 소비자들은 필수 영양소나 자신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가진 제품에 대한 선별적 소비를 이어 나갈 가능성이 있기에 소비자 트렌드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며 합리적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문의 : 뉴욕지사 박주성(jspark@at.or.kr)

'[미국] 식품 가격 보다 건강을 우선시하는 소비자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