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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6 2024

[중국] 네슬레 스포츠 비스킷으로 보는 중국 스포츠 식품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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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유럽축구선수권대회)가 막을 내리고 파리 올림픽이 열리면서 스포츠 팬들의 열기가 뜨겁다. 많은 사람들이 이 스포츠 열풍에 동참하고 있으며, ʻ올림픽 경제는 또 다른 스포츠 소비 증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샘스클럽(Sam's Club, 월마트 계열의 대형 창고형 마트)에서 팔리고 있는 히트 상품 ʻ네슬레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이 소셜미디어에서도 호평을 많이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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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글로벌 브랜드인 마일로는 독특한 맥아 코코아 맛으로 많은 지역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브랜드 자체가 스포츠 에너지를 상징한다.

 

네슬레 마일로 브랜드는 1934년 호주에서 탄생했으며 호주의 유제품 음료 브랜드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90년 동안 40개국 이상 팔렸다. 제품 개발에서 마일로는 혁신적인 설탕 감소 기술을 사용하여 독특한 식감을 유지하며, 레시피 개발에서 맥아당과 코코아 가루를 결합하여 인상적이고 풍부한 향을 창출한다.

 

네슬레에서 올해 3월에 네슬레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을 중국 시장에 출시했다. 포장의 관점에서 이 상품은 브랜드의 기존 포지셔닝을 이어오고 있으며, 소비자가 운동 전후의 에너지 보충을 제공하고 ʻ운동을 사랑하고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을 먹는다라는 슬로건을 내걸었다.

 

네슬레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이 샘스클럽에 출시된 이후 샘스크럽 APP에서 소비자 구매후기가 2,000건 이상 누적되었고 그 중에 97.3%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월 판매량은 10만 개 이상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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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한 스포츠 비스킷은 코코아 가루
, 분유, 맥아 추출물을 핵심 원료로 한 기존 레시피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했다.

 

제품의 가장 큰 포인트는 네슬레 Activ-Go 전문 배합을 기반으로 고칼슘을 달성하고 풍미와 다양한 영양 수요를 고려하여 철분, 비타민B2 및 기타 성분을 강화하는 것이다.

 

운동선수는 운동 중과 운동 후 종종 음식, 특히 에너지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탄수화물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여 운동 중 소비되는 글리코겐 비축량을 보충해야 한다.

 

한 팩 18g의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에 들어 있는 칼슘 함량은 생우유 60g, 철분 함량은 말린 대추 11, 비타민B2 함량은 호두 약 5개에 해당한다.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은 레시피에서 스포츠 수요를 충분히 고려할 뿐만 아니라 포장디자인 및 마케팅을 통해 스포츠 장면과 강한 연관성을 가지고 스포츠 영양에 대한 마인드를 강화한다.

 

비스킷표면에는 축구, 야구, 배드민턴 등 8가지 스포츠 이미지가 새겨져 있어 명확한 스포츠 포지셔닝을 나타낸다.

 

또한, 마일로는 중국 농구선수 이지엔롄(易建联)을 모델로 초청해 ʻ스포츠를 사랑하고 마일리 스포츠 비스킷을 먹는다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해 제품 인지도를 더욱 높였다.

 

네슬레에서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을 중국 시장에 도입했는데, 한편으로는 여러 세대에 걸쳐 브랜드의 영향력에 주목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거대한 중국 스포츠 식품 시장을 낙관했다.

 

01. 비스킷은 중국 레저스낵 시장에서 비교적 큰 카테고리이다.

 

유로모니터 국제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중국 포장 비스킷 시장 규모는 486.7억 위안으로 전체 레저스낵 시장의 약 10%를 차지하며 비스킷의 1인당 소비량은 약 1.1kg이다. 아직 성장 여지가 많으며 비스킷은 건강, 기능 및 고급화 방향에서도 성장 기회가 있다.

 

02. 비스킷의 타겟층은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더 넓다.

 

비스킷에는 많은 세분화된 부류가 있으며 모두 건강화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다. 잡곡 비스킷, 낮은 GI(당지수) 비스킷, 약식동원 비스킷 등은 플랫폼 판매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점차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운동 장면에서 먹는 비스킷은 중구 시장에서 공백 상태에 있으니 발전 여지가 많다.

 

마일로 스포츠 비스킷은 성인뿐 아니라 청소년을 겨냥한 스포츠 비스킷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정부의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 촉진시책 등에 따라 대중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이러한 관심은 교육 시스템에도 침투하여 학교에서는 체육 교육을 중시하고 체육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늘리고 있다. 청소년 운동을 위한 에너지 보충도 출발점이 됐다.

 

시사점

2023년 중국 스포츠 식품 시장 규모는 60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5.0% 증가했으며, 2024년 중국 스포츠 식품 시장 규모는 74억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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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스포츠 식품 식장 규모
(억위안)

중국의 건강 소비 환경 분위기로 기능성 식품에서 레저 식품에 이르기까지 모두 더 나은 발전 상황을 맞이할 것이다. 국민 생활에서 스포츠와 피트니스의 침투율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스포츠 비스킷은 운동 후 에너지를 보충하는 이상적인 선택이며 시장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 https://foodaily.com/articles/37274




문의 : 상하이지사 정하패(penny0206@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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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과자 #중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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