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0 2024

[브라질] 맥도날드, 방탄소년단(BTS)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와 콤보 출시

조회85

[브라질] 맥도날드, 방탄소년단(BTS)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와 콤보 출시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중 하나인 맥도날드는 86K-Pop 그룹 BTS(방탄소년단)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 미니어처와 함께 한정 메뉴를 출시했다. 브라질에서의 출시를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Galeria.ag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팬덤 중 하나인 아미(ARMY)와 맥러버(McLovers)의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을 만들었다.


external_image

 

한정 메뉴에는 맥너겟을 위한 두 가지 소스 옵션인 스위트칠리와 케이준이 있으며, 특별히 이번 파트너십을 위해 만든 케이준 소스가 포함된 햄버거 맥크리스피의 특별 판이 해당된다. 이 마스코트들은 한정메뉴 콤보선택 시 별도로 또는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콤보의 가격은 35.90 헤알(USD 6.55)에서 62.90 헤알(USD 11.48) 사이이며, 캐릭터들은 29.90 헤알(USD 5.46)에 구매할 수 있다. 콤보는 파트너십 테마 상자에 포장되어 있으며 한정기간 동안에만 제공된다.

 

"맥도날드는 멈추지 않는다. 이제는 K-팝이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BTS 캐릭터를 이용해 ARMY와 맥도날드 팬들을 위한 특별한 콜라보를 선보였다. 맥도날드는 항상 다양한 그룹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K-팝도 예외는 아니다. 팬과 그의 아이돌 사이의 만남의 장소로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매우 멋진 일이며, 아시아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한정판을 제공하는 것도 매우 멋진 연결고리다."라고 맥도날드 브라질의 마케팅 이사인 Sérgio Eleutério가 말했다.

 

 

시사점

맥도날드는 그동안 우피 골드버그 등 다양한 셀럽들과 협업을 해왔고 방탄소년단(BTS)과는 21‘The BTS 세트가 출시된 바 있다. 이번에 브라질에서 캐릭터 미니어처과 상품이 결합된 한정메뉴를 출시한 부분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서 BTS와 케이팝 문화를 함께 즐기고 스타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줄수 있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s://www.meioemensagem.com.br/marketing/mcdonalds-personagens-bts-menu-exclusivo

 

https://www.delicioso.com.br/novidades/bts-no-mc-surpresas-bt21-precos

 

https://propmark.com.br/mcdonalds-traz-personagens-do-bts-e-menu-exclusivo-ao-brasil/




문의 : 상파울루지사 전철민(rafael@at.or.kr)

'[브라질] 맥도날드, 방탄소년단(BTS)에서 영감을 받은 캐릭터와 콤보 출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브라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