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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1 2024

[필리핀] 필리핀 소스류 시장 현황

조회26

필리핀, 소스류(Sauces) 시장 현황

 

20248, 하노이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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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소스류(Sauces) 시장 현황

- 유로모니터(Euromonitor)의 필리핀 소스류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23시장규모는 전년대비 9.6% 증가한 722.7백만불이며, ‘281,023.4백만불에 달할 것으로 전망됨

- 미국, 스페인 등 다양한 국가의 영향을 받은 필리핀의 식문화 영향으로 마요네즈, 케찹, 칠리소스 등 테이블 소스 소비량이 많으며, 파스타 소스의 소비량 또한 많음

- 테이블 소스의 경우 전체 시장규모의 66.9%를 차지하고 있으며, 마요네즈 174.1백만불, 간장 117.7백만불, 케첩 97.0백만불, 굴소스 35.6백만불 등 순. 파스타 소스는 158.9백만불로 테이블 소스 소비량 1위인 마요네즈와 비슷한 수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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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아이스크림 수입 및 유통현황

- ‘23년 필리핀의 소스류 수입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228.2백만불. 태국은 전년 대비 16.1% 증가한 70.4백만불을 수출, 필리핀 소스류 전체 수입 실적의 30.9%를 차지했으며, 이어서 중국 68.9백만불(30.2%), 미국 19.1백만불(8.4%) 등 순임

- 한국은 전년 대비 9.5% 증가한 16.8백만불을 수출하면서 4위를 기록하였으며, 주요 수출 품목은 기타 소스제품, 고추장, 혼합조미료 등임

- 현지 MZ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류 열풍이 확산되면서 떡볶이 등의 주재료인 고추장 및 기타 소스제품(치킨 소스 등) 수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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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년 필리핀 소스류 시장의 기업별 점유율은 글로벌기업 유니레버 그룹이 24.2%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서 Nutri-Asia 18.7%, Del Monte 13.1% 등 순으로 나타났음

- 유니레버 그룹은 Lady’s Choice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요네즈, 샌드위치ㆍ샐러드 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유통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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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소스류 소비 동향

- 다양한 국가의 식문화가 결합된 필리핀은 테이블 소스(마요네즈 등)와 레시피 소스(파스타 소스 등) 모두 소비량이 많고, 특히 햄버거, 샌드위치 등에 넣는 마요네즈 등의 소스류 제품이 소비량이 많음

- 최근에는 필리핀 소비자들의 건강에 관한 관심 확대 및 웰빙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저지방, 저염, 저당, 저칼로리 등의 제품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 또한 가격 부담이 낮은 소용량 포장 조미료, 소스 등 제품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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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 현지 MZ세대의 한류 콘텐츠에 관한 관심 확대로 다양한 K-Food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치킨 프렌차이즈, 떡볶이 무한리필 프렌차이즈 기업의 진출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한국의 소스류 수출 확대 가능 전망

- 특히, 튀김류 둥을 여러 가지 소스와 곁들여 먹는 것을 선호하므로 마요네즈, 케찹 등과 같은 테이블 소스류가 유망함

출 처

- Sauces in Philippines. Euromonitor.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최성곡 +84 24-6282-2987


문의 : 하노이지사 최성곡 (skchoi@at.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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