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025년 미국 음료시장 트렌드 전망
조회139[지구촌 리포트]
시장 조사 기관인 써카나 (Circana)의 최근 웨비나에 따르면 수분 보충, 기능성 및 무알코올 음료의 성장이 2025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그리고 여러 세대별로 건강 및 영양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음료를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ircana의 글로벌 EVP 겸 소비재 및 식품 서비스 인사이트 수석 고문인 샐리 라이언스 와이어트 (Sally Lyons Wyatt)는 미국 인구 통계 변화가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예를 들어 고령화 인구는 커피 소비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고, 인구 다양성 증가는 음료 카테고리에서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하였다. 다만 공급 문제로 인해 오렌지 주스, 커피와 같은 카테고리는 가격 상승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하였다.
소비자들의 수분 섭취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음료 브랜드들이 물 마시는 경험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Circana에 따르면 스탠리 (Stanley)와 같은 브랜드는 대중적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서큘 (Cirkul)과 같은 경쟁사들은 에너지, 어린이 친화적 주스, 레모네이드, 수분 보충, 커피 등 다양한 수분 강화 제품군을 출시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와이어트 고문은 모두가 하루에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에 대해 들어보았지만, 실제로 어떤 종류의 물을 마셔야 하는지는 잘 알지 못한다고 말하며, 소비자들이 물 섭취를 늘리려고 노력하지만, 방법은 다양한 모습을 띄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9월 8일로 마감된 Circana의 데이터에 따르면, 액상 음료 강화제는 Z 세대에서 판매량 증가율 1위를 기록하였고 밀레니얼 세대에서는 2위를 기록한 반면, 냉장 체중 관리 음료와 영양제 액상 및 분말은 밀레니얼 세대, X 세대, 부머 세대에서 가장 많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 세대별로 다른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Circana의 소비자 및 쇼퍼 인사이트 컨설턴트인 타티아나 로페즈 아란사즈 (Tatiana López Aranzaz)는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에너지 음료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높기 때문에 액상 음료 강화제는 모든 세대에 걸쳐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란사즈 컨설턴트는 밀레니얼 세대가 높은 구매력을 바탕으로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으며 시니어층에서 역시 액상 음료 강화제의 소비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부연했다.
9월 8일로 마감된 Circana 패널 데이터에 따르면 면역(28%), 단백질(21%), 에너지(17%), 프로바이오틱스(17%) 및 소화(16%) 관련된 기능이 포함된 기능성 음료 카테고리는 각각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아란사즈 컨설턴트에 따르면 면역 관련 제품의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밀레니얼 세대이며, 나머지 4개 카테고리의 성장은 Z세대가 주도하고 있다. 또한 고소득 가구는 면역 및 단백질 카테고리의 성장을 이끈 반면, 중저소득 가구는 에너지, 프리바이오틱스 및 소화 관련 제품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알코올 섭취량을 조절하고 다양한 무알코올 맥주, 증류주, 칵테일로 눈을 돌리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무알코올 카테고리는 전체 맥주 및 와인 시장 대비 1%에 불과하다.
Circana의 음료 부문 부사장인 스콧 스캘론 (Scott Scanlon)은 무알코올 맥주 회사인 애슬레틱 브루잉 (Athletic Brewing Co.)이 제로 알코올 열풍에 힘입어 곧 상위 50개 맥주 브랜드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전망을 내놓으며, 더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소매업체들이 신제품들을 진열대에 진열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탄산수 (seltzer)와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ready-to-drink) 부문에서 겪었던 것처럼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소매업체는 한정된 선반 공간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시사점) 수분 섭취에 있어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에 대한 수요가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세대별로 다양한 욕구가 존재하여 제품 혁신에 대한 니즈가 매우 큰 분야 중에 하나이다. 꾸준한 성장과 제품 출시가 예상되는 만큼 국내 기업들 역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유망한 분야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출처)
https://www.foodnavigator-usa.com/Article/2024/11/14/2025-beverage-trends-water-enhancers-functional-drinks-takeoff/
2025 Beverage trends to watch: Circana expects growth in water enhancers, functional drinks
문의 : 뉴욕지사 박주성(jspark@at.or.kr)
'[미국] 2025년 미국 음료시장 트렌드 전망'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