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상하이]젊은 층 여성 온라인 수입 스낵식품 주요 구매력
조회1450< 젊은 층 여성 온라인 수입 스낵식품 주요 구매력 >
날짜: 2016-07-08 출처: ?口食品在?
수입스낵식품 온라인 주요 구매층은 29~50세 여성이다. 기분이 좋을 때도 기분이 우울할 때도 모두 간식으로 해소하는 여성들은 간식식품 업계의 강력한 구매층이다. 29~50세 여성들은 풍부한 생활 자원 환경에서 해외 상품을 접할 기회가 많다. 90년대, 특히 95년 이후 출생의 여성들은 특히 트렌드와 온라인에 민감하기 때문에 신규제품을 개발하고 유행시키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수입 스낵식품 온라인 소비자들은 1, 2선 도시에 집중한다. 수입식품은 물가, 물류 원가, 관세 등 관계로 국내 식품보다 가격이 높기에 소비자들의 일정한 소비능력을 요구한다. CBN Data《보고》 보도에 의하면 인기식품의 구매력은 특히 제품 판매초기와 인기 상승시기에 1, 2선 도시가 4, 5선 도시의 약 4~5배 정도이다. 그중 절강성, 강소성, 산동성, 복건성, 북경시, 상해시, 광주시가 가장 많다.
온라인 수입 히트상품 : 해외 직구로 소비자들은 더욱 쉽게 해외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 직구의 편리함과 영화나 드라마 속 식품 브랜드의 PPL 광고는 온라인 히트상품을 조성하는 주요 원인이다.
미국 식품 공업협회 예측에 의하면 2018년 중국 수입식품은 약 4,800억 위안에 달할 것이며 전 세계 최대 식품 수입국이 될 것이다. 또한 수입 식품 중 스낵식품은 그 중 최대 규모의 품목으로 약 40%를 차지한다. 2018년 수입스낵식품 시장 규모가 약 2,000억에 달한다면 이는 해외 직구 및 수입스낵식품에 관심을 보이는 전자상거래 업체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다.
◎ 시사점 - 수입 스낵 식품이 중국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특히 스낵 식품의 주력 소비층인 29~50세 여성 사이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중국 소비시장의 잠재력은 미국 식품 공업협회에서 예측했듯 무한한 정도이며, 향후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으로 미루어보아 수입 식품 시장의 규모는 끝없이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최근 들어 요우쿠, 아이치이 등 중국 동영상 사이트에서 한국 드라마의 PPL 및 중국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한국 식품의 PPL 등 각종 PPL과 중국 인기 BJ들의 한국 식품 홍보에 따라 한국 수입식품의 인기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
'[중국-상하이]젊은 층 여성 온라인 수입 스낵식품 주요 구매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