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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9 2016

[미국-뉴욕] 2017년 음식 업계가 마주한 도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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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음식 업계 최고경영자들을 잠 못 들게 할까?

 

시장 조사 기관 Nielson은 식품 소매업체나 제조업체와의 상담 중에 항상 두 가지 주제가 등장하며, 이를 기반으로 2017년 미국 음식업계가 마주한 도전들을 선정하였다.

 

1. 성공적인 온라인 시장 전략의 수립

 

현재 온라인 시장에서는 원클릭 주문이나 인스타카트(Instacart)같이 쇼핑업체와 플랫폼 업체가 제휴를 맺어 배송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실험이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경험을 얻고 활용하고자 한다.

 

현재로써는 온라인 시장이 편의점이나 소규모 소매점과 같은 형태의 매장에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소비자들이 가공식품을 점점 온라인 시장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기 때문에 소매점에서 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줄어들고 신선식품의 비중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 더 나은 의사결정을 좀 더 빠르게 내리기

 

투자 효과가 나타나던 나타나지 않던 식품 제조업 같은 소비재 기업에 있어서 사업상 지출은 계속되는 도전이다.

 

회사들은 20년 전, 마케팅 예산의 2/3를 광고에 사용하고 1/3을 판촉에 사용하였다면, 현 시대 회사들은 반대의 투자 경향을 보인다.

 

현 시대 회사는 끊임없는 투자 분석을 통해 투자 결과를 실시간으로 받아본다.

 

이는 투자에 대한 결과 도출에 걸리는 시간을 줄여주고 경영자들이 좀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회사가 투자하는 분야가 성장하고 있다면 투자 대비 이익률은 명확하게 나타날 것이지만 성장이 평행선 혹은 내리막을 그리고 있다면 투자 대비 이익이 나타나고 있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투자 지출을 늘리는 것은 기업의 연말 결산에 압박감을 줄 수 있고 회사가 좀 더 효율성에 집중하게 하는 현상을 나타나게 할 것이다.

 

시사점

최근 미국의 식품 제조 및 유통 대기업들이 2017년에 어떤 도전을 마주하고 있는지를 분석하는 기사가 나와 화제임. 미국의 식품 대기업들의 고민은 미국 식품 산업 전반의 고민과도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한국의 대미 농수산 및 식품 수출업체들도 참고하여 시장의 변화와 도전에 대해서 인지하고 고민해 보아야 할 것임.

 

출처

Food Navigator USA 2016.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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