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심한 교통체증으로 인한 소비자 구매 패턴 동향
조회912교통체증 틈세 비즈니스
자카르타내의 교통체증이 가속화 되기 시작하면서 교통체증에 한계를 느낀 고객들이 자신의 거주 지역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쇼핑을 할수있는 유통 시설을 택하는고 있다.
대부분의 유통업체 들이 마켓을 자카르타 주요 지역에 오픈하여 원스톱 쇼핑 체제로서 고객들에게 각종 편의시설을 제공하고는 있지만, 여러가지 부수적인 문제점이 여전한 것이 사실이다.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에서 착안한 새로운 사업이 작은 소형 슈퍼마켓, 바로 24시간 미니 슈퍼마켓이다.
인도네시아의 유통
최근 자카르타 내의 교통체증이 심각한 상황에
그러나 한편으로는 아예 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지 않고, 거의 웬만한 필요한 물품들은 아예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가까운 슈퍼나 24시간 미니 슈퍼마켓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이들 대부분은 주 1~2회 정도만 타 지역의 대형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카르타의 현재와 같은 교통체증 상황에서는 주로 한 곳에서 모든 것을 처리하고자 하는 시민들이 점차적으로 늘어나고 추세여서 앞으로 자카르타를 시작으로 ,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몰, 홈쇼핑 시스템이 향후 유망할 전망이다. 비록 지금은 초기 단계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새로운 시장 장악을
인도네시아 모니터 요원 최봉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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