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17 2014

베트남, 유전자 변형 식품 원료 사용 허가(최근이슈)

조회317

 

 

 

 

 

 

 

 

 

 

 

 

 

 

베트남 농업 및 지방 발전부의 장관이 최초로 소비용 및 가축 사료용을 위한 유전자 변형 옥수수의 사용을 법적으로 허가했다.
이는 4년 전 4가지 종류의 유전자 변형 옥수수의 실질 시험을 시작하면서부터 논의되어 왔다. 그 이후, 유전자변형 옥수수는 다양한 검사를 거쳐 베트남 식품안전의회를 승인을 얻어냈다.
이러한 결과는 일정 부분 미국 농무부(U.S. Department of Agriculture)와 미국 곡물이사회(U.S. Grains Council)의 생물학에 과학적 기반의 접근을 통한 홍보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베트남 식품안전위원회는 이러한 유전자 변형 자원의 도입이 베트남 농업의 발전과 옥수수 품질의 향상을 가져다 올 것으로 믿고 있다.
또한, 베트남 곡물 생산자들의 생계를 개선하고 가축 사료의 비용을 절감하며 수입에 의존했던 원료 사료의 부담을 줄여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정책이 베트남 농업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현대적이고 진취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다.
이러한 규정이 베트남의 수입 부담을 줄여줌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의 미시적 경제 요소 예를 들어 인구 성장률, 도시화, 동물성 단백질의 소비 습관 가속화 등이 사료용 곡물 수요의 증가를 야기해 미국산 곡물 및 관련 상품의 수입으로 이어질 위험도 향후에 존재한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 참고 자료
http://ocj.com/2014/08/vietnam-grants-licenses-to-four-genetically-modified-corn-varieties/

 

   

'베트남, 유전자 변형 식품 원료 사용 허가(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베트남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