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수입 옥수수의 80%는 유전자 변형 식품, 대부분 사료로 쓰여
조회745언론매체인 “중국의 소리”는 2013년 현재까지 중국에 수입된 옥수수는 720만톤에 이르며 그 중 80%가 유전자 변형 옥수수라고 보도했다. 식품전문가에 따르면 중국 옥수수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수입된 것이며 그중 95%가 유전자 변형 옥수수라고 설명했다. 또한 중국에 수입된 유전자변형 옥수수의 주 용도는 사료용이며 시장에서 유전자변형 옥수수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유전자 변형 옥수수는 배부 할당제(쿼터제)를 실행하고 있으며 대부분 곡물 관련 국영기업인 쭝추량(中?粮)과 쭝량(中粮)에 할당된다. 이러한 곡물의 구입과 판매는 일반적으로 가공능력이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90%이상은 사료로 사용된다.
중국질병공제센터의 영양식품안전소 연구원은 지금까지 유전자변형 식품에 독성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어떠한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유전자변형 식품의 BT단백질은 위 또는 장에서 15초 내에 빠르게 분해된다. 급성 독성 테스트를 위해 쥐에게 kg당 매일 5g씩 먹였을 때 이러한 조제량에도 어떠한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자료원 : 런민왕(人民?)
'[중국]수입 옥수수의 80%는 유전자 변형 식품, 대부분 사료로 쓰여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