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0 2014

유통업 촉진 전시회 개최(최근이슈)

조회524

베트남 국제 유통, 프랜차이즈 전시회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열린다. 본 박람회에서는 슈퍼마켓, 레스토랑, 쇼핑센터, 작은 개인 숍, 패션숍들의 프랜차이즈를 제안하는 박람회이다.

 

아르헨티나, 호주, 뉴질랜드, 태국, 미국 등 17개국이 참가하는 이번 엑스포에서는 170여개의 회사가 각 기업의 유통 프랜차이즈를 보여주기 위한 시간을 갖게 된다. 세미나는 10월 30, 31일 이틀에 걸쳐 열린다. 주제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수, 프랜차이즈 초기 사업 성공전략, 베트남 유통시장 업데이트로 진행된다.

 

본 프랜차이즈 행사는 베트남 산업무역부 산하 국영기업인 비넥사드(Vinexad)와  한국 파트너 업체들인 한국 무역협회, 코엑스, 코트라, 그리고 베트남 유통연합 협력으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바이어로는 백화점, 마트, 쇼핑센터 등 대형 유통업체 관계자들과, 다국적 유통 및 프랜차이즈 업체, 예비 창업자, 매장소유자, 투자자 및 입주자, 베트남 및 인근국가 유통바이어들이 있다.

 

행사 장소는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aigon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er)이다.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는 4개의 내부 전시 홀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4만 평의 내부 공간과 15,000평의 외부 공간을 가지고 있다. 센터가 제공하는 부대시설로는 고품격 국제 호텔 2개와 2,000명이 앉을 수 있는 컨퍼런스 홀, 고층빌딩, 지하주차장이 있다.


2013년의 경우, 9개국에서 146개사가 240개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총 참관객은 24개국에서 온 16,030명 이었다. 참관객은 유통업체 관계자가 49.6%로 가장 높았고, 그 외 대리점, 건설사, 투자사, 쇼핑몰 관리사. 부동산 관련업자, 프랜차이즈 운영업자, 디자인&디스플레이 관련업 종사자, 마스터 프랜차이즈 관계자, 프랜차이즈 컨설턴드 등이 있었다.

 

 

<2013년 Vinaretail 전시회 실적>

 

<2013년 Vinaretail 참관인 분석>

 

# 이슈 대응방안


베트남 사이공에서 국제유통전시회가 개최되었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동안 17개국의 170여개 회사들은 부스를 운영하며 자사의 역량을 뽐내고 타 기업의 상황 동향을 파악할 것이다. 한국 유통업계에서는 이번 박람회에서 주로 논의된 트렌드가 무엇이었는지, 주로 어떤 상품들을 전시하였고, 무엇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었는지 동향을 파악하고 세미나에서 주로 논의된 주제가 어떤 것이었는지 정보를 수집하여 트렌드를 놓치지 않도록 발 빠르게 달려가야 할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vietrf.com/to-exhibit/the-venue-secc
http://english.vietnamnet.vn/fms/business/115339/business-in-brief-2-11.html
http://vietsf.com/wp/download/VIETNAM2014_bro_kr.pdf

 

 

'유통업 촉진 전시회 개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