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패닉 소비자 두 배 이상 증가(최근이슈)
조회574
식료품 전문점과 그 밖의 기타 식품 판매점에서 히스패닉(Hispanic)소비자에 의한 판매가 지난 10년간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평균적인 소비자의 증가율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히스패닉 소비자들은 한 동안 푸드 마케터들에게 성장을 위해 공략해야 할 중요한 전략적인 소비자층이었다. 미국 전역에 걸쳐 거주하고 있는 라티노(Latinos)들이 점점 더 지역적으로 세분화되어 가고 있으며, 각각의 인종들이 다양한 서브 그룹을 형성해 각각 다른 소비자 행동을 보이며, 새로운 소비자 영역을 만들어 가고 있다.
히스패닉 소비자들은 식품 마케터들과 소매업자들에게 수익성이 보장되는 잠재적인 소비층이다. 예를 들어 로스엔젤레스 지역의 히스패닉계를 위한 마케팅은 주로 멕시칸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인구도 포함하고 있다. 마이애미의 식품업자들은 쿠바인, 콜롬비아인, 베네수엘라인, 온두라스인, 니카라과인의 기호를 충족시켜야 한다. 뉴욕에서는 주로 푸에르토리칸, 도미니칸이 다른 중앙, 남미 아메리카 지역의 인종들과 함께 구매층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의 히스패닉 소비자들은 푸드 마케터들과 식품업자들에게 히스패닉계 소비자들을 끌어당기기 위해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최근 조사에 따른 중요한 이슈 중 하나는 미국에서 새로 태어난 라티노이 대상으로, 스페인어로 제공되는 미디어와 광고를 이용해 그들의 문화 유산과 혈통에 어필하고 소통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였다. 다른 한 가지 중요한 주제는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식품 상점에서 어떤 것을 구입하고 어떤 것을 구입하지 않느냐의 선택 기준에 관한 조사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히스패닉 소비자들의 식단, 요리 기호, 쇼핑 패턴, 구매 패턴에 관한 연구가 마케터들과 소매업자들에게 중요한 기회를 만들어 준다는 사실을 보여주었다.
이 보고서는 지난 4주 간 슈퍼마켓이나, 식품 상점에서 구매를 한 적이 있다고 대답한 히스패닉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했으며, 히스패닉 식품 구매자들은 전체 히스패닉 성인 인구 중 88%를 차지하는 3천1백6십만명 이라고 한다.
또한 각기 다른 히스패닉 인종들의 인구 모형이 보여 주듯이, 각각 다른 소비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히스패닉 소비자들은 다른 인종들보다 한 번에 많은 양의 식료품을 구입한다고 하며, 소비재제품 (CPG:Consumer packaged goods) 제조업과 소매업에서 성장 잠재성을 나타낸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또한 미국에서 태어난 히스패닉 가구가 전체 히스패닉 식료품 구매 중 대부분의 지출을 이끌고 있으며, 미국 밖에서 태어난 히스패닉 층과 히스패닉이 아닌 다른 인종들보다 더 자주 식료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미국에서 나고 자란 히스패닉 계층이 다른 계층에 비해 소득이 높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이슈 대응방안
남미 지역의 인구 즉 히스패닉계 인구는 대가족 문화로 함께 모여서 먹는 음식문화가 발달되어 있고 우리나라 사람들처럼 매운 음식을 좋아하기도 한다. 따라서 미국 식품 시장 내의 5천만명에 해당하는 시장에서 우리나라 식품의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통해 히스패닉계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할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www.latintimes.com/hispanic-consumer-trends-latino-food-shoppers-see-double-growth-compared-regular-consumers-264418
http://www.rapidtvnews.com/2014092835450/nielsen-hispanic-market-diversity-impacts-consumer-behaviour.html
' 히스패닉 소비자 두 배 이상 증가(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