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A]자가브랜드 부가가치제품 지속성장
조회612<자가 브랜드 부가가치(value-added)제품, 브랜드 성장을 넘어서다>
자가 브랜드의 판매량 성장을 알 수 있는 10대 카테고리 중 신선제품이 들어가면서 상할 수 있는 식품 부분의 두 자릿수 성장세가 자가 브랜드의 가속도를 더하게 하고 있다. 2012년 8월에 끝난 한 해 동안 모든 종류의 판매점에서 자가 브랜드의 판매량은 1,075억 달러를 기록하며 작년에 비해 5.1%성장했다. 그에 비해 브랜드제품의 판매량은 3.1% 증가하여 5,186억 달러를 기록했다.
부가가치제품의 가속도는 매우 눈에 띈다. 지난 6개월간, 총 자가 브랜드 부가가치 생산품은 10% 증가하며 이 부분의 30%를 점유했다. 그에 비해, 브랜드 부가가치 생산품은 3% 하락했다. 부가가치 샐러드 및 과일의 자가 브랜드의 판매량은 각각 16% 및 18% 증가하며 이 부분 판매량의 25%를 차지했다.
경제적인 요인이 자가 브랜드 성장에 가장 크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점진적 포지셔닝으로 자가 브랜드 제품의 질을 향상시킨 것도 큰 몫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가 브랜드 생산 연합회(Private Label Manufacturer’s Associaion-PLMA)에 의하면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4가지 중 1가지는 자가 브랜드이며 소비자들 중 65%가 자가 브랜드 제품의 질이 브랜드 제품만큼 좋다고 말했고 38%가 자가 브랜드가 더 낫다고 말했다.
Ready Pac사는 신선제품을 제품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업체들 중 하나이며 자신들의 브랜드도 갖고 자가 브랜드제품도 생산해 내는 이중 브랜드 방법을 사용하여 성공했다.
소비자들의 자가 브랜드 인지도는 밀레니얼 세대가 자가 브랜드에 대해 가장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Food and Beverage Packa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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