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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2 2006

중국 보건술, 브랜드마케팅 강화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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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보건술, 브랜드마케팅 강화에 나서

현재 중국에서는 각종 보건술 제품이 주류시장에 속속 들어서고 있으며 제품도 양생술, 녹용술 등 다양하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건술 제품이 다양화되고 규모도 확대됨에 따라 선택범위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은 보건술 구매시 보건술이 지닌 기능을 중시하는 반면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무감각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 원인으로는 보건술 생산기업이 브랜드 마케팅을 비교적 소홀히하여 소비자들은 기능만 알고 브랜드는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보건술 산업은 선두적인 브랜드가 없으므로 관련기업은 브랜드의 마케팅을 중시하여 중국시장에서의 발전할 수 있는 선점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하였다.


그나마 보건술의 선두기업이라 할 수 있는 진술(劲酒)이 몇 년래 양호한 발전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제품 마케팅시 브랜드를 중시하였기 때문이다. 현재 점점 많은 보건술 생산기업들이  브랜드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향후 몇 년 이내 보건술 산업은 브랜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消費日報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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