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 2017년 중국 광군절(11.11) 인터넷 쇼핑 식품류 판매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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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중국 광군절(11.11) 인터넷 쇼핑 식품류 판매현황
조사 : aT베이징지사
- 11.11 타오바오/티몰(天猫) 간식/견과류/특산품 판매현황
최근 중국보고청에서 게시한 11.11 타오바오/티몰 간식, 견과류, 특산품 판매현황을 보면 매출1위가 싼쯔쏭슈(三只松鼠)로 판매건수가 5,892,070건, 2위는 바이차오웨이(百草味)가 4,066,263건, 량핀푸즈(良品?子)가 3,326,004건으로 나타났다.
<11.11 브랜드별 판매 순위>
- 11.11 타오바오/티몰(淘?/天猫) 식용유/면류 제품 판매현황
11.11 타오바오/티몰 식용유/면류 판매현황을 보면 매출1위가 하이디라오(海底?)로 판매건수가 931,183건, 2위는 샤오롱칸(小?坎)으로 887,962건, 3위는 한국 삼양(三?)으로 782,553건으로 나타났다.
<11.11 브랜드별 판매 순위>
- 향후전망 및 시사점
2017년 타오바오/티몰/경동의 광군절(11.11) 전체 매출액은 1682억 위안을 초과하였으며 식품은 총 판매액의 2.5% 미만으로 견과류1위인 싼쯔쏭슈 매출액이 5.2억 위안에 달했다. 또한 한국 삼양식품의 대표적인 중국수출 성공제품인 불닭볶음면은 매출 3위를 차지했다.
중국 수출을 막 개시하는 신제품의 경우 중국 광군절(11.11), 6.18(인터넷 쇼핑몰 징동 창립일), 1.1(위엔단; 元旦) 등 중국의 대형 명절이나 온라인몰 대형 판매행사 기간을 이용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효과적인 홍보방법이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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