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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3 2016

[인도네시아]일레브니아(Elevenia) 한국제품 직구 서비스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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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일레브니아(Elevenia) 한국제품 직구 서비스 런칭

 

■ 주요내용


ㅇ 인구 2억 5천 만명으로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는 2020년까지 전자상거래 규모를 1,300억 달러로 늘리겠다는 것이 정책방향임

 

ㅇ 이러한 추세를 고려하여 한국의 11번가에서 현지에 투자한 온라인쇼핑몰 일레브니아는 최근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이 한국제품을 직구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함

 

ㅇ 한 일레브니아 영업 담당자는 “이번에 런칭하는 Titip Beli dari Korea(Help me buy from Korea)‘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한국제품을 좀 더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언급함

 

ㅇ 현지 소비자들은 위 서비스를 통해 소량 또는 대량으로 한국제품을 직구로 구입할 수 있으며, 직구 전용 페이지에서 원하는 물건을 선택하면 해당 업체에서 재고를 확인한 뒤 벤더에게 최종가격을 확인하여 지불하고 물건을 배송받는 시스템임

 

ㅇ 한국제품 직구 서비스 외에도 일레브니아는 홈페이지 내 ‘Korea Avenue' 특별 세션을 구성하여 k-fashion, k-beauty, k-food, k-pop 등 한국과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k-food 세션의 경우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낵, 라면류 등을 판매하고 있음

 

ㅇ 이러한 서비스들은 현지인들의 한국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에서 비롯되었으며, 예를 들어 불닭볶음면의 경우 하루에 만개 이상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음

 

ㅇ 한편 일레브니아 외에 Qoo10에서도 한국 인삼제품을 직구로 판매하는 등 e-commerce 시장 성장과 더불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직구 서비스가 확대되는 추세임


■ 시사점


ㅇ 국내 인터넷 사용인구와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격한 증가추세에 있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EC시장도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지며 수요도 증가하고 있음. 관련 업체들은 이러한 현지 시장변화를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에 적극 활용해야 할 것임

 

ㅇ 자카르타 지사에서는 농식품은 일레브니아와 수산물은 Qoo10과 협업을 진행하여, 인도네시아에 수입된 식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에 한국관을 신설하여 한국식품의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 유망품목을 지속 발굴하고 있음

 


■ 출처 : 자카르타포스트, 일레브니아, QOO10 2016.11.24


=aT자카르타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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