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1 2015

[미국-뉴욕]변화가 필요한 2015년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조회1103

지난해 2014년은 많은 레스토랑 체인업체들에게 불분명한 트렌드에 대응하느라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해로 기억될 것이다.

 

그러나 불행 중 다행으로 시장조사전문업체인 NPD Group에 따르면 올해 2015년에는 약 1% 트래픽 상승이 예상된다고 밝힌 만큼 다양한 레스토랑업체들과 그들의 마케팅부서들은 작년과 같은 어려움을 겪지 않기 위해 오늘날 소비자들이 정말 원하는 니즈가 무엇인지 빠르게 이해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대응하는 것이 필요 할 것이다.

 

마케팅노력 (기업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케팅과정에 투입하는 모든 가치를 뜻함) 의 일환으로 어떤 것이 소비자를 행복하게 만드는지 이해하고 분석하는 것은 오늘날 식품업계에서 생존하기 위해 계속되어야 할 끝없는 도전과 같다.

 

NPD Group은 올해 소비자들이 편의성, 가치, 이색 메뉴, 좋은 서비스 등을 더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했다.

 

아래는 NPD Group에서 2015년 레스토랑 체인업체들이 어떤 방법을 통해 그들의 제품을 광고하고 판매할 것인지를 예측한 것이다.

 

편의성을 강조한 서비스

지난해 다양한 대형레스토랑체인업체들이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를 시행했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휴대전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가장 근거리에 위치한 레스토랑확인하고 휴대전화를 이용해 간단하고 신속하게 주문이 가능해진 것 등 편의성에 대한 기대가 높아져감에 따라 올해 또한 대형레스토랑체인업계에서 비슷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밖에도 GPS를 이용한 새로운 서비스, 단체주문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등이 생겨날 것으로 보인다.

가격 ↓ 질 ↑

소비자들이 주문하는 메뉴를 대상으로 어떤 가치를 바랄 때 그들이 정말 원하는 것은 음식의 질을 뜻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이 많은 레스토랑업체들의 마케팅 전략에는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데 그 이유는 바로 더 좋은 음식은 그만큼 더 비용이 발생하지만 오늘날 소비자들은 그들이 정말 좋다고 느끼는 음식을 위해서만 비용을 더 지불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 체인업체인 Noodles & Company와 Chick-fil-A는 호르몬제와 방부제가 사용되지 않은 육류만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패스트푸드체인업체들 또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등 이런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맞춤 판매

Chipotle Mexican Grill과 In-N-Out Burger가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바로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2015년에는 이러한 서비스가 각 레스토랑업체들에게 필수요소가 될 것으로 보이며 휴대전화를 이용한 주문 및 결제와 같이, 오늘날 소비자들은 그들 자신만의 메뉴 또한 만들어 먹고 싶어 하는 욕구 때문에 Burger King의 “Have it your way”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충성도와 서비스 향상에 중점

모바일 주문과 결제 서비스를 실시한 레스토랑들이 증가함에 따라, 각 레스토랑업체의 서버들은 그들의 손님에게 더 주목하며 그들의 레스토랑경험을 향상시키는데 더 몰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런 행위들은 자연스럽게 고객충성도를 유도할 수 있고 마케팅적인 관점에서 보면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방문횟수를 극대화하는데 긍정적인 효과 또한 예상된다.

 

◇ 출처 : Nation’s Restaurant News 2014.12.29

'[미국-뉴욕]변화가 필요한 2015년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