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8 2016

[EU] 이탈리아 식생활 습관 변화

조회1014

[EU]  이탈리아 식생활 습관 변화

넬슨 조사 기관에 의하면 이탈리아의 즉석조리식품이나 샌드위치등  간편 소비량이 지난 10(2007-2016)년간 급속하게 증하고 있다.  즉석조리식품은 42%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2016년에만 6% 성장을 하고 있다.  재료별 증가추이는  우유 버터 그리고 계란을 위주로 식품군은 2007 이후5.3% 증가 했으며 2016년는 4% 증가를 보이고 있다  토마토관련 소스류가 80년대까지는 50% 시장점유율에서 현재 10% 정도로 감소 하였으며  지난 6개월동안 샌드위치 판매율은 25% 스프는 45%  증가를 보이고 있다.

시사점 : 이태리의 대표적인 토마토 소스의 감소는 이태리식생활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태리 현지에서 샌드위치를 대신할 있는 한국식  즉석 조리 제품군의  현지시장 진입이  가능한 상품검토와 마켓테스트를 통한 시장조사 필요.     

www.winello.com

 

'[EU] 이탈리아 식생활 습관 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이탈리아 #EU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