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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1 2012

[미국-LA]스티커, 과일판매증진 도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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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커를 붙이는 것이 과일판매증대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나와

 

  • 코넬대 연구진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과일에 스티커를 붙이는 것과 같은 식품브랜딩 전략이 보다 건강한 식품이라는 선호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음.

  • 뉴욕주에 거주하는 8세에서 11세사이의 어린이 208명을 대상으로 한 5일간의 실험에서 연구자들은 어린이들에게 엘모같이 좋아하는 캐릭터의 스티커가 붙은 과자 및 과일과 스티커가 없는 과자 및 과일을 제공하였는데 어린이들은 과일의 경우 스티커가 붙은 과일을 많이 고른 반면 과자에는 별다른 반응차이가 없었던 것으로 나타남. 또한 과일의 경우에도 어린이들이 많이 알고 좋아하는 캐릭터의 스티커에는 선호도가 높으나 그렇지 않은 캐릭터에는 별다른 반응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음

  • 코넬대학의 식품브랜드연구소장인 브라이언박사는 건강한 식생활을 촉진시키는데 있어 브랜딩이 엄청난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마스코트와 캐릭터들을 주로 정크푸드에 이용하고 있으나 그것들을 건강한 식품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데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음.

  • 이러한 연구결과는 패스트푸드회사들뿐만 아니라 식품운동가들과 학교급식관계자들에게도 중요한 교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짐.

 

*출처: foodbusinessnews

 

LA aT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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