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05년 1~4월 무공해 농산품 2,681개 신규인증
조회268
중국, ‘05년 1~4월 무공해 농산품 2,681개 신규인증
농업부에서 “무공해식품 행동계획”을 실시한 이래 중국 농산품 품질안전수준이 크게 향상되어 올해 1~4월까지 새로 인증한 무공해 농산품만 2,681개나 되었다.
7. 12 개최된 전국농업청 국장좌담회에서 농업부는 근년래 농산품 품질안전 감독관리업무 중 크게 공헌한 50개 부문과 200명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올해 농업부에서는 “무공해식품 행동계획” 실시를 계기로 농산품 품질안전수준을 높이는 것을 핵심으로 한 전면적인 농산품 품질안전 관련 업무를 다음과 같이 강화할 예정에 있다.
첫째, 종자, 농약, 비료, 사료와 수약(獸藥) 등 농자재의 초기 감독업무를 강화하고 동시에 봄 농자재 시장에 대한 감독을 실시하여 봄 농산물 안전생산을 보장하고,
둘째, 농업표준화 등 제도개선에 전력하며 농산물 품질안전 인증업무 및 감독관리를 강화하고 5차례에 걸쳐 감독결과를 발표한다. 또한 역학조사 제도를 완비하여 농산물 오염원에 대한 통제를 강화한다.
셋째, 시스템을 정비하여 농산믈품질안전 입법을 추진하고 농산물 품질안전감독 관리업무를법제화, 규범화한다. 현재 <농산품품질안전법(초안)>은 이미 국무원 상무회의의 심사를 통과하여 전국인민대회의 심사를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中國農業網 7.13)
'중국, ‘05년 1~4월 무공해 농산품 2,681개 신규인증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