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급 우유시장 성장(최근이슈)
조회432우유 생산이 급속하게 첨단화 성장을 하면서 유제품도 고급화하며, 두유산업으로 집중되고 있다. 올해 11월부터 중국의 많은 1선 도시의 마트에서 유명 브랜드 ’Vitasoy’에서 출시된 두유가 선보였는데, 제품 가격은 고가대로 4.5 ~ 5위안 (한화 약 800 ~ 900원)/250ml에 판매되었다. 이와 같은 행보는 중국 고급 우유시장의 빠른 성장을 기회로 만든 매우 중요한 시장전략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Vitasoy국제그룹유한공사’의 행정 총재 Roberto Guidetti는 중국 내륙의 판매규모가 홍콩을 넘어 전세계 1위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Vitasoy’의 제품라인 중 하나인 ‘혁활’은 몸매를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판매가격 또한 높은 편이다. ‘혁활’의 순수 식물 담백질을 가진 두유제품으로 특징은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도와 지방이 낮고, 콜레스테롤이 ‘0’에 가깝다. 영양과 건강을 제공하는 신제품으로 고급 소비층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서은증권식품음료산업의 애널리스트 조림은 ‘이와 같은 일부 새로운 제품이 개발되면서 개개인의 수요를 충족시키며 고급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향후 원유 공급량이 많아지면서 향후 고급우유 시장의 비율이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 이슈 대응방안
중국의 중산층이 두터워지고,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고급우유시장이 커지고 있다. 고급우유에는 여러 가지 정의가 있지만, 현재 중국에서의 고급우유는 두유와 같은 식물성우유를 뜻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중국 소비자들에게서 우유에 대한 다양한 니즈가 생성되고 있으며, 기존에 포화된 시장이 아닌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것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한 우리 기업의 잘 짜여진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다.
# 참고 자료
http://www.21food.cn/html/news/35/2033769.htm
http://www.tech-food.com/news/2014-11-10/n1158648.htm
http://www.chinastock.com.cn/yhwz_about.do?methodCall=getDetailInfo&docId=4510990
'중국 고급 우유시장 성장(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