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유통동향1)
조회359- 현재 중국 외식시장의 급격한 성장세를 틈타 Starbucks를 비롯한 미국의 유명외식브랜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음.
- China Resources, Starbucks 그리고 Gourmet Master는 중국의 커피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공격적인 확장전략으로 중국시장을 장악하고있음.
- 2011년 China Resource는 50~100개의 점포를 개점했으며, Gourmet Master는 2015년까지 현재점포수의
6배인약 1,000개의 점포를 개점할것으로 발표함.
- Starbucks는 중국지방정부와 원난성에 커피농장을 만들기로 합의하였으며, 지속적인 커피수요에 대응하기위한
전략으로 평가됨.
- 게다가 Starbucks는 중국의 주요도심지에서 제2와 제3 지역으로 확장하는등 그규모를 늘림.
'커피(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