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유통동향1)
조회475○ 한국산 토마토의 대표적인 경쟁상대인 네덜란드 토마토는 투명 플라스틱 케이스에 포장되거나 줄기까지 절단하여
비닐 포장되어 대형식품매장을 통해 유통
- 반면, 중국 및 러시아 현지 산 토마토는 대형식품 매장과 재래시장 등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음
○ 중국산 토마토의 경우 지리적 근접성을 이용해, 트럭을 통해 수입되어 우수리스크의 도매시장에 집하 되었다가
극동러시아 전역으로 분산되어 판매되고 있음
○ 중국산 토마토는 흰 플라스틱 케이스에 랩으로 덮어 판매하고 있으며, 선과 과정 없이 여러 가지 색과 다양한 크기의
토마토를 같이 넣고 포장했으며 종종 티끌이나 먼지 등의 오물이 섞여 나오는 경우가 많음
○ 네덜란드 토마토는 항공으로 운송되는데 극동러시아 지역으로 직접 운송되기보다는 모스크바의 대형수입상을 통해
수입되어 극동러시아 지역으로 재 판매되는 구조를 갖고 있어 내륙운송으로 인해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되어
가격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토마토(유통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