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8 2014

노바스코샤 주 식품안전성 가장 떨어져(최근이슈)

조회270

캐나다의 노바스코샤(Nova Scotia)주가 식품 불안전성 점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했다고 식품조사가 닥터 페트리샤 윌리엄스(Patricia Williams)는 전했다.

 

그녀는, 노바스코샤주 지역 커뮤니티 식품 안전에 관한 최근의 조사 보고서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이에 대해, “이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부유하고 선진화된 나라에서 살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100페이지에 달하는 이 보고서는 식품행동조사센터(Food Action Research Centre)에 의해 발간되었으며, 윌리엄스는 처음으로 발간된 이 보고서로 낮은 최저임금과 수송 기술의 부족 등의 이유로 인해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에 대한 기준이 부족하다고 전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지방의 지속가능성과 지역 농부들의 발전이 지역사회의 식품 안전성을 강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밝혔다.

  


# 이슈 대응방안

 

노바스코샤주는 세계적인 어장을 가지고 있는 주로, 대구, 청어, 정어리, 새우 등이 많이 잡히며 주요 농산물로는 사료작물, 귀리, 밀, 감자, 사과 등이 있고 낙농업이 발달한 도시로 아나포리스곡지에서 산출되는 사과가 유명하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식품안전강화에 대한 기준이 더욱 엄격해 질지 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수출기업은 강화되는 안전 기준에 주시해야 할 것이다.

 

# 출처 : Capebretonpost. 2014.11.07
http://www.capebretonpost.com/News/Local/2014-11-07/article-3931905/Improved-access-to-food-for-low-income-Nova-Scotians-needed,-new-report-says/1

 

 

'노바스코샤 주 식품안전성 가장 떨어져(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