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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새송이버섯(유통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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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덜란드의 신선 채소 및 채소의 유통구조는 생산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약 3단계로 요약될 수 있어 상당히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수입 채소의 경우는 네덜란드산 채소보다 유통 단계가 1단계 더 짧음

 

○ 네덜란드 그리너리(Greenery) 판매협동조합은 1996년 과일과 채소 경매 조합 11곳 중 9곳이 합병되어 설립

 

 - 그리너리는 가격 변동이 큰 경매 방식으로는 슈퍼마켓이 원하는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어려워 좀 더 향상된

    마케팅과 상품 판매 방식의 변화가 필요하였고, 유럽은 물론 세계적인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는 슈퍼마켓과 직거래

    를 하기 위해서 설립

 

 - 그리너리는 유럽의 과일, 채소, 버섯 시장에서 강력한 위치를 점하며 조합원에게 가능한 한도 내에서 가장 높은

    수취값을 제공하고 합리화된 투자 자본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전략 목표

 

 - 생산자들은 그리너리 판매협동조합을 100% 소유하고 있으며, 식품원예 네덜란드라 불리는 생산자연합(VTN) 협동

    조합에서 조직

 

 - 생산자들이 그리너리 판매협동조합의 목적과 전략에 대한 결정권을 갖고 있음

 

 - 이로 인해 생산자는 모든 생산품을 그리너리 판매협동조합에 보내고, 그리너리 판매협동조합은 생산자의 상품을

    가능한 한 최고의 가격으로 판매할 의무를 지님

 

 - 그리너리는 생산에서 소매까지 체계적인 판매망을 갖추고 연중 신선 채소와 과일'버섯을 시장에 공급

 

 - 이는 자국에서 생산된 농산물뿐만 아니라 5개 대륙에서의 수입을 적극 활용하고 있기 때문

 

 - 그리너리 판매협동조합의 연중 공급 체계는 네덜란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걸친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전문 생산

    자와의 장기 계약의 기반이 되고 있음

 

 - 특히, 그리너리의 모든 농산물은 생산 단계부터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에 따라 생산

 

 - 이렇게 생산된 농산물은 수확 과정에서 품질, 크기, 중량 등의 기준 아래 분류, 포장

 

 - 이때 농산물이 최종 소비지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소비자의 요구도 반영

 

 - 포장 작업이 끝난 상품은 경매장이나 직접 소비지에 배송되고 있음

 

 - 그리너리는 식품 안전성을 보증하기 위해 품질관리와 운송, 포장의 인증 제도를 개발

 

 - 아울러 상품의 위생을 중시하며 상품 마케팅 부문에도 적극 나서고 있으며, 종자 회사와 함께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새로운 상품을 공동 개발하는가 하면, 시장과 슈퍼마켓, 상품, 소비자 행동 등에 관한 모든 정보를 데이터

    베이스화하고 있음

 

 - 이를 통해 유럽연합과 슈퍼마켓들로 하여금 그리너리 판매협동조합을 농산물 공급자로 선택하게끔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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