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와 정크푸드가 슈퍼마켓 판매의 주역(최근이슈)
조회469호주인들은 현재 국가의 1년 식료품 지출액에서 10%를 담배에 지출하고 있으며, 5달러 중 1달러는 담배와 정크 푸드에 소비하고 있다.
1년 동안 슈퍼마켓 식료품에 지출된 850억 달러 중에서 280억 달러는 육류,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지출된 것으로 나타났으나, 지출액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은 170억 달러는 기록한 담배와 정크 푸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자료는 호주 내의 Coles, Woolworths, IGA, FoodWorkssupermarket와 같은 식품 유통 체인점의 결제 등록기에 의해 산출된 결과이며 알코올 제품은 포함되지 않았다.
호주 소비자들은 슈퍼마켓에서 신선한 식품보다 3배 많은 돈을 아이스크림에 지출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판매량 기준 상위 10개의 상품 리스트를 보게 된다면 이는 모두 자극적이고 니코틴이나 카페인이 포함된 제품들일 것이라고 교수 Yeatman는 전했다.
# 이슈 대응방안
호주 현지 유통 체인점의 판매 조사에 따르면 호주인들의 식료품 소비가 인스턴트 식품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건강한 음식과 재료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높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체적인 국민 소비 행태는 자극적인 맛과 조리의 편의성에 맞추어져 있다. 호주 시장에 진출하기를 원하는 국내 업체들은 철저한 시장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해 현지 시장에 맞는 상품을 개발, 출시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 출처: Fresh plaza 2014.11.24
http://www.freshplaza.com/article/131496/AU-Cigarettes-and-junk-food-dominate-supermarket-sales-growth
'담배와 정크푸드가 슈퍼마켓 판매의 주역(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