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뉴욕] USDA, 건강한 학교 급식을 위한 4가지 규정 최종 확정
조회1432USDA는 청소년을 위한 4가지 규정을 최종 확정했다.
USDA 한 관계자는 청소년의 교육 환경개선과 건강 증진을 위한 규정이며 학교와 커뮤니의 도움의 절실히 필요하다고
전했다.
1. 기존 학교 내 매점에서 학생들에게 공급하는 모든 종류의 스낵의 성분을 공개해야 한다.
2. 건강한 식사를 위해 아침과 점심식사에서 좀 더 많은 종류의 스낵과 과일, 야채, 곡류 등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학생들의 선택권을 폭 넓게 해야 한다. 그리고 이는 강력히 이행 되어야한다.
3. 공급되는 식료품들은 학생, 학부모, 지역 구성원, 그리고 기관에 의해 다양하고 엄격히 관리되어야 한다.
4. 지자체에서 후원 모금이나 별도의 예산을 편성하여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학교의 부담을 덜어준다.
Provisions of the Healthy, Hunger-Free Kids Act (H.H.F.K.A.) 가 시행되면 18000개의 학교가 수혜를 받게 될 것이며 8,500,000 여명의 학생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사점
현재 수출 주력상품인 김과 김치, 그리고 고추장등이 미국 현지에서 건강식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학교 급식시장이 다양화를 이룰 수 있게 됨으로써 새로운 시장의 진출이 가능해졌다고 생각됨. 분명한건 검역, 검열이 강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한식의 특성인 발효식품을 강조하고 건강에서 차지하는 부분을 강조한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예상됨.
◇ 출처
http://www.foodbusinessnews.net
'[미국-뉴욕] USDA, 건강한 학교 급식을 위한 4가지 규정 최종 확정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