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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9 2004

미국, 불량만두 파동 후 한인마켓 유기농 식품 판매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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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 만두 파동을 계기로 몸에 좋은 먹거리에 대한 한인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같은 추세는 올 들어 한인사회에 불고 있는 '웰빙'(Well-being) 바람을 타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한인식품 업계에 따르면 유기농 제품은 만두 파동 이후 매출이 20% 이상 급상승했다. 실제로 풀무원이 판매하고 있는 유기농 콩두부는 한 모당 2달러로 일반두부 보다 50% 이상 비싸지만 매출은 매장마다 일반 두부의 2배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동충하초쌀 등 유기농 쌀도 큰 인기 속에 절찬 리에 판매 중이며 주스를 비롯한 과자, 케첩, 우유, 두부, 계란, 치즈 등의 유기농 제품 진열대를 찾는 고객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유기농 식품과 함께 소비자들이 보는 앞에서 직접 조리해 판매하는 즉석 조리식품들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손으로 직접 빚은 만두를 비롯 김치, 김밥, 반찬류 등이 신뢰를 잃은 냉동가공식품들을 대신해 소비자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는 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한인 식품점의 관계자는“즉석 조리제품이나 유기농 식품이 일반 제품보다 2배 이상까지 비싸지만 지난 주 이후 유기농 두부나 케첩, 우유 등을 찾는 고객들이 상당히 늘어났다"며 "최근 한인사회에 불어닥친 웰빙 풍조로 인해 건강 지향적인 식품들이 더욱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한인 식품 유통업계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신뢰를 줄 수있는 이벤트를 여는 등 식품 안전 관련 파동 수습에 일제히 나서고 있다. 한아름마트는 현재 일부 매장에서 주부들이 식품 청결도 및 신선도를 평가하도록 한 주부 모니터링 제도를 전 매장으로 확대해 실시해 나가기로 했다.아씨프라자도 마음놓고 구입할 수 있는 안심 식품 코너를 별도 설치, 불량 만두로 추락한 고객들의 신뢰를 끌어올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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