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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8 2012

[중국]중국, 식품 안전 문제 대두로 수입식품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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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수준의 향상과 함께 중국의 스낵류 시장은 빠른 발전을 가져오고 있으며 국내 브랜드에 비해 외자 브랜드가 더욱 빠른 성장을 가져오고있음.

 

세계 2대 식품기업인 Kraft Foods일 경우 올해 1분기 세계시장에서 증가폭은 6.5%에 달하나 중국에서 증가폭은 35%에 달함.

 

중국식품연구원은 2009년 중국의 스낵류 시장규모는 약 400억위안 이상이였으나 “90년후 출생”자가 주요 소비군단으로 부상하면서 지난해와 올해 스낵식품 소비 총량은 매년 두자리수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힘.

 

또한 2005년부터 2010년 초콜렛, 사탕과 껌을 포함한 중국의 사탕시장의 년간 판매액은 63% 증가하였음.

 

닐슨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2년 2월까지 중국의 사탕산업과 과자산업의 년간 증가폭은 2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최근 분유를 비롯한 수입식품이 중국에서 인기가 많음. 주요 원인은 중국의 식품안전 문제가 자주 논란이 되면서 아이 하나만 키우는 중국에서 더욱 좋고 안전한 식품 구매로 인해 수입산 식품 판매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자료원: 베이징aT센터(중국수출입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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