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소비동향(소비동향1)
조회585○ 현재 중국인들이 소비하는 수산물은 주로 신선 수산물, 냉동 수산물, 반제품 수산물 및 기타 가공 수산물 등 있고 그
중 신선 및 냉동 수산물은 가정에서 주로 소비됨. 2012년 수산물의 주요 소비 종류는 냉동 제품, 어묵, 건제품, 절임
제품, 해조류 가공품, 캔 제품 등이 있음
- 개인 소비에 있어서 여름, 가을, 겨울은 신선 수산물의 주요 소비 시기임
- 중국 수산물 소비 시장에 신선 수산물과 냉동 수산물이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23.7%, 14.8%로 냉동 수산물보다 신선
수산물을 소비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남. 2010년 가공 수산물의 총 소비량은 200억 kg으로 그 중 냉동 가공
수산물의 비중은 63%
- 냉동 수산물에 비해 신선수산물은 신선도가 높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아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음. 중국 신선
수산물의 가공지는 대부분 연해 6개성에 집중되어 있고 특히 다롄과 상하이 지역의 소비자들이 신선 수산물을 선호함
- 상하이수산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신선 수산물, 냉장 수산물, 냉동 수산물, 캔 제품, 기타 제품에 대한 선택
비율은 각각 88%, 8.3%, 0.5%, 0.5%, 2.7%로 나타남.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제품 선호도가 바뀌고 있지만 수산물
소비는 주로 신선 수산물 위주로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음
'바지락 소비동향(소비동향1)'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