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30 2015

[미국-LA]내츄럴 인터넷 소매점 서비스 및 가치에 중점을 둠

조회761

<내츄럴 인터넷 소매점이 서비스 및 가치에 중점을 둠>

 

내츄럴 및 유기농 인터넷 소매점들이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격을 조정하고 서비스를 다르게 하고 있다.

 

인터넷 소매점의 가장 큰 어려움은 소비자 행동변화다. 소비자들은 지금껏 직접 마켓에서 쇼핑을 해 왔고 아직 온라인 식료품점에 익숙하지 않다.

온라인 쇼핑은 전체 시장의 약 5%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내츄럴 및 웰빙제품도 기존 소매점에서 판매되는 것이 가장 많다.

 

여러 온라인 식료품점들은 건강한 식품에 대한 레시피를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알려주고 소비자들은 기존의 식료품점보다 더 많은 가치를 찾고 있고 편리함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알맞은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여러 서비스들보다도 소비자들은 아직까지 가격 및 세일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식품을 구매하는데 가격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다. 아마존 같은 대형 온라인 업체와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대부분 유기농 및 내츄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 식료품 시장은 전체 시장의 약 5%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기존의 식료품점과 다른 가치를 찾기 원하는 소비자들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밀레니얼 세대가 주를 이룰 것이라고 생각했던 소비자층이 35세에서 50세 사이의 가족이 있는 소비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유기농 및 내츄럴 식품을 찾는 엄마들과 나이대가 조금 높은 소비자층으로 인해 이커머스(e-commerce)식료품점들의 방문수가 증가하고 있다. 기존 식료품점보다 더 많은 종류의 제품군을 갖고 있으며 편리한 배달서비스 그리고 가격이 아주 높지 않다는 점이 최근 온라인 식료품점의 큰 장점이다.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주로 내츄럴 제품을 큰 단위로 구매하고 있어 앞으로도 내츄럴/유기농 제품관련 온라인 소매점이 성황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점]

* 인터넷 소매점들의 경우 내츄럴 및 유기농 같은 특수식품에 주로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존 식료품점보다 더 나은 경험을 위해 온라인 식료품점을 찾고 있음

* 온라인 식료품점의 경우 더 많은 종류의 제품군을 갖고 있고 새로운 제품들 또한 많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새롭고 편리함을 위해 찾을 것으로 예상

 

출처 : Supermarket News. 09.2015

 

LA aT

'[미국-LA]내츄럴 인터넷 소매점 서비스 및 가치에 중점을 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