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유통동향1)
조회305- 일본내 커피 전문점은 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며, 잠재력이 큰 분야로 각광받고 있음.
- 선두주자인 Nestle는일본 시장내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현대식 커피전문점을 개점함.
- 미국의 Starbucks는 Nestle를 넘어서기 위해 꾸준히 그점포수를 늘려가는 추세이며, 주요음료업체인 Suntory와
take-out 방식의 인스턴트 커피를 선보이는 등 신제품 개발 및 유통채널 확장을 위한 협업을 이룸.
- 일본의 즉석 커피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비록 현재는 하향세를 보이지만 시장성장성을 감안하면 일시적인
추세로봄.
- Coca-Cola는 일본 시장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현재 유도 아미노산공법(GABA)으로 커피상품을
개발중에 있음.
- 최근 Nestle 역시 GABA 공법을 접목시킨 인스턴트 믹스 커피를 출시.
- 이처럼 일본내 기업들은 웰빙과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다양한 형태로 출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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